집닥·르호봇,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상호 협력 MOU 체결
집닥·르호봇,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상호 협력 MOU 체결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4.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닥이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와 인테리어 업무 제휴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박성민 집닥 대표이사(왼쪽)와 목영두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대표이사의 모습. [사진제공=집닥]
집닥이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와 인테리어 업무 제휴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박성민 집닥 대표이사(왼쪽)와 목영두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대표이사의 모습. [사진제공=집닥]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박성민)이 지난 4일 비즈니스 센터 운영사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이사 목영두)와 인테리어 업무 제휴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집닥은 이번 전국 대규모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수주를 통해 기존 개인 자영업자 위주 인테리어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 인테리어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 발판을 마련했고, 르호봇은 국내 비즈니스센터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 확장을 진행하는 등 공유오피스 시장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양 사는 공유오피스에 특화된 인테리어 개발을 진행하고 입주사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특히, 쾌적한 업무 환경 조성 목적 IoT 기반 오피스 무인 운영 시스템인 R 스마트 오피스(Smart Offce)의 구축 초기 단계부터 지속 협업할 예정이다.

집닥은 현재 누적 견적 수 13만 건과 누적 시공거래액 19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인테리어 커스터마이징 솔루션 기업으로, 이번 MOU를 통해 전국 파트너스 업체에게 B2B 공사 경험 기회를 제공하게 됐고, 르호봇은 국내 첫 민간 비즈니스 센터로 시작해 현재 전국 총 55개의 국내 최다 비즈니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입주사에게 사무시설 및 기기 이용 혜택과 더불어 세무, 법무, 노무, 디자인 제작, 홍보·마케팅 등 비즈니스 분야별 전문가 연결 서비스, 1인 창조기업 지원 사업도 제공하고 있다.

박성민 집닥 대표이사는 “B2B 사업확장을 위한 첫 프로젝트로 공유오피스 전문기업과의 MOU를 진행, 초기 운영 자금이 부족한 여러 사업자분들께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향후 양사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초기 입주사들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아낌없이 지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