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2019년 첫 ‘교보인문학석강’… 양정무 교수의 ‘르네상스 미술 3연강’
교보문고, 2019년 첫 ‘교보인문학석강’… 양정무 교수의 ‘르네상스 미술 3연강’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9.03.2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 [사진제공= 교보문고]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교보문고(대표 박영규 )와 대산문화재단, 교보생명이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를 초청해 ‘갈등하는 인간들의 시대-르네상스 미술로 읽는 근대문명’이라는 주제로 ‘교보인문학석강’을 개최한다. 

강연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 뒤러, 보티첼리와 같은 대가들의 작품이 나오게 된 시대적 배경을 다각도로 살펴보면서 르네상스 명작들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연은 오는 4월 3일과 10일, 17일 3회로 나눠지며 주제는 각각 ‘르네상스 미술과 상업-플랑드르와 북유럽 르네상스’(1회 ) ‘르네상스 미술의 확산-베네치아 르네상스’(2회 ) ‘르네상스 미술의 개화-피렌체 르네상스’(3회 )다. 

장소는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교보컨벤션홀. 300석 규모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교보문고 인문학석강 홈페이지 및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한편, ‘교보인문학석강’은 교보문고가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인문학행사다. 올해 총 3회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