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신문, 웹툰 미리보기 콘텐츠 '웹툰 두컷 먼저-심령탐정 소피' 연재
독서신문, 웹툰 미리보기 콘텐츠 '웹툰 두컷 먼저-심령탐정 소피' 연재
  • 윤효규 기자
  • 승인 2019.03.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사진제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독서신문 윤효규 기자] 종합문화 교양지를 지향하는 독서신문은 웹툰 미리보기 콘텐츠 '웹툰 두컷 먼저'를 연재하며 초이락컨텐츠팩토리(대표 최종일)의 로맨스추리 웹툰 '심령탐정 소피'를 독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웹툰 두컷 먼저'에서는 매주 업로드 되는 '심령탐정 소피'의 내용 중 두 컷을 미리보기로 볼 수 있으며, 오는 25일 16화부터 게재될 예정이다.

'심령탐정 소피'는 애니메이션 ‘소피루비’와 폭넓게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10대~20대 여자 독자를 위해 제작된 로맨스추리물로, 초이락의 웹툰 프로젝트인 ‘초이락 유니버스’의 두 번째 작품이다. 랑케 작가가 이 작품의 글, 그림을 맡았다.

작품은 스물한 살 여주인공 루비가 이계 존재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소피’란 가명의 심령탐정으로 창업하면서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저스툰 등에서 비독점 연재 중이다.

독서신문 관계자는 "웹툰도 이제 엄연히 대중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면서 "문화예술 분야 전반의 다양한 현황과 이슈를 분석해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문화적 소양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독서신문은 앞으로도 독자들의 문화 향유와 문화 콘텐츠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