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리얼리뷰 누적 500만 건 돌파
여기어때, 리얼리뷰 누적 500만 건 돌파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3.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여기어때]
[사진제공=여기어때]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국내 숙소, 액티비티 예약 이용 후기인 ‘리얼리뷰’가 최근 누적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서비스 출시 5년만의 일로, 8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리얼리뷰는 지난해 5월(누적 300만 건) 이후, 9개월여 만에 리얼리뷰 200만 건이 새로 추가됐다. 같은 기간 매일 7500여 건의 후기가 등록된 수치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서비스를 시작한 2014년 이후, 여기어때는 매년 평균 60만 건의 사용자 후기와 제휴점 답변을 확보해 왔다”며 “전체 후기 중 사용자 리뷰(72.7%)와 제휴점 답변(27.3%) 비율은 7:3 정도. 고객 의견 5개 당 제휴점주의 답변이 2건씩 달리는 꼴”이라고 설명했다.

리얼리뷰는 숙소와 액티비티를 이용한 실제 고객만 남길 수 있는 후기 제도로, 여기어때는 '예약'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용자의 상품 이용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로 이를 도입했다. 실제 사용자가 남긴 생생한 정보로,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에는 도움을 주며, 제휴점은 시설 운영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기회로 도움을 주고 있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답변 수량이 상위 10%인 숙박시설 평점은 전체 제휴점 평균보다 0.3점(10점 만점) 높았다.

한편, 여기어때는 VIP 회원 등급인 ‘엘리트’ 혜택을 추가한다고 전했다. 3월은 도미노피자 25% 할인쿠폰, 또는 블랙앵거스 무료교환권과 배달의민족 4000원 할인권(첫 주문시), 카셰어링 서비스 '딜카' 5시간 이용권을 엘리트 회원에게 선물하며, 숙박, 액티비티 상품을 예약시 사용 가능한 엘리트 전용 쿠폰 세트도 제공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리얼리뷰는 소비자와 숙소, 액티비티 제휴점간 활발한 소통의 산물”이라며 “보다 정확한 정보를 공유해 시설과 서비스를 개선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