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 선정 우수 숙박시설 발표
여기어때,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 선정 우수 숙박시설 발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1.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여기어때]
[사진제공=여기어때]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에 선정된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 리조트 등 숙박시설 174곳의 명단을 발표했다.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에서는 기존 ▲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 부문 외 ▲베스트오브베스트 부문이 추가 신설됐으며, 여기어때는 엄선된 숙박대상 숙소 중, 최상위 숙소 35곳도 선정했다. 

▲베스트오브베스트 부문은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힐튼 경주 등 35곳 ▲호텔/리조트 부문은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호텔&레지던스 등 42곳 ▲중소형호텔 부문은 역삼 호텔 디 아티스트, 종로 부티크 호텔 K 등 60곳 ▲펜션/캠핑 부문은 거제 와우펜션, 가평 시크릿문 펜션 등 24곳 ▲게스트하우스 부문은 여수 아라N마루 가족호스텔, 홍대 컴인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 등 13곳이 숙박대상으로 선정됐다.

2015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네번째 진행되는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지난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우리나라 상위 1% 숙소를 선정, 축하하는 자리로, 정체된 숙박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좋은 숙박’의 기준을 세운다는 취지로 업계에서 처음(2015년) 열렸다.

선정작업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그리고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쳤으며, 소비자 만족뿐 아니라 시장을 개선하려는 숙소 업주 노력도 반영됐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를테면 여기어때가 전개하는 안심예약제 등 '혁신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한 숙소는 가산점이 붙었다"고 설명했다. '혁신 프로젝트'는 건전한 예약 문화 조성을 위해 여기어때가 시행하는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는 상장과 인증패, 홍보 배너를 제공 받으며, 여기어때 앱 내 숙소 리스트에서 '엠블럼'이 함께 표시된다.

한편, 여기어때는 오는 31일까지 매일 선착순 450명에게 카카오페이로 숙박대상 숙소 예약 시 4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숙박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숙소를, 제휴점에게는 한 해의 성과를 인정받는 유의미한 시상"이라며 "선정된 숙박업소는 자부심을 갖고, 숙박 문화 개선에 더욱 힘써 주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