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회장 아들도 못 막는 탈모?… 이렇게 하면 95% 극복
대기업 회장 아들도 못 막는 탈모?… 이렇게 하면 95% 극복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8.11.28 18: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지난 20일 박서원 두산 그룹 전무의 결혼 소식이 화제가 되자 박서원 전무의 연관 검색어로 대머리가 올라왔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탈모는 대기업 회장도 막을 수 없나 보다는 식의 댓글을 달았다. 박서원 전무가 탈모인지는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 없지만, 네티즌들은 각종 행사에서 민머리를 드러낸 그의 모습에 그가 탈모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박서원 전무의 아버지 박용만 회장의 집에 탈모 샴푸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특유의 유머감각으로 유명한 박용만 회장은 2013년 올린 한 트위터 게시글에서 머리 속에 붉은 두드러기가 넘 많이 나서 따갑고 아프다. 듣자마자 뷘마마와 아들이 동시에 그 건더기 들은 탈모방지 샴푸 썼어? 그거 일주일에 한 번만 쓰는 거야!’ 난 하루에 두 번씩 샤워 때마다 그 샴푸로 박박 문질러가며 머리 감았걸랑이라고 말할 바 있다.

전 세계 10명 중 3명이 탈모로 고통받을 정도로 탈모는 흔하다. 그런데 정말 대기업 회장 아들이라도 탈모는 막을 수 없는 걸까. 탈모 관련 책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모두 하나같이 자신의 책을 읽고 개개인의 탈모 원인에 따른 제대로 된 치료를 하면 95% 이상 탈모를 치료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의학칼럼리스트이자 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탈모, 11가지 약으로 탈출한다의 저자 홍성재 박사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탈모는 의학적으로 입증된 약물로 꾸준히 치료하면 95%는 치료될 수 있는 피부질환이라며 그러나 대부분 중도에 탈락한다. 도중에 병원에 오지 않고 민간요법을 시도하지만, 대부분 입증되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탈모를 짧게 앓았다면 단기간에 치료가 가능하지만, 20년 정도 앓았다면 몇 개월 만에 치료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홍 박사는 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에 대해 “14번은 6개월을 뜻하는 것이라며 먼저 유전에 의한 탈모냐 환경적 요인에 의한 탈모냐를 분석한 후 6개월을 그것에 맞게 치료하면 나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단 병원에 가서 탈모가 있는지 진단을 받은 후 책을 읽으면 자신이 어떤 상태고 어떤 약물로 치료해야겠다는 정확한 답이 나온다책에 나온 요법이나 약물들은 전부 의학적으로 증명된 것이라고 말했다. 홍 박사의 말처럼 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에는 다른 탈모 관련 책들보다 피나스테라이드’ ‘효모’ ‘미녹시딜’ ‘구리 복합체등과 같은 전문적인 의약품에 관한 설명이 많다. 한편 이 책에는 대머리 남자는 정력이 세다?’ ‘조선시대에는 대머리가 없었다?’ 등 탈모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기도 하다.

환자들에게 책을 추천하는 독서하는 병원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탈모, 걱정마(2014년 출간된 탈모극복 프로젝트의 개정판)의 저자이기도 한 최동기 분당 더봄한의원장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탈모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이 탈모임을 자각하는 것이라며 다들 병원에 와서 탈모가 2~3개월 정도 진행됐다고 말하지만, 의사가 봤을 때 2~3년은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탈모의 가능성이 있다면 가능하면 빨리 병원을 찾는 게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그가 탈모, 걱정마의 차별점으로 꼽은 것은 탈모 셀프 진단이다. 최 원장은 자신에게 어째서 탈모가 생기는지 잘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인터넷에 각종 설은 많으나 대개 정확하지 않다이 책에는 개개인의 탈모 원인이 무엇인지 스스로 진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사상의학적 채질과 다양한 두피 상태에 따른 두피 관리법과 음식 선택법이 담겨 있다. 또한 탈모를 지연시키는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명상법, 생활습관, 스트래스 해소법 등도 포함돼 있다.

2016년에 본지에서 인터뷰한 탈모 전문가 박진규 레비포스 대표는 탈모를 극복한 엄청나게 많은 사례가 있다가장 확실한 처방은 탈모가 오기 전 비정상적인 두피를 정상 두피로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책 탈모에 목숨 걸다에는 저자가 15년간 수많은 고객을 상담하며 본 탈모 탈출 사례가 담겨있으며, 이 사례들이 귀납적으로 그가 주장하는 치료법의 효과를 증명한다. 그가 어떻게 해서 탈모 전문가가 됐는지부터 모발과 탈모의 기초지식, 탈모를 치료했던 많은 사람들의 사례, 탈모의 유형별 원인과 치료법 등을 담았다. 말 많고 탈 많은 탈모, 아직까지 완치의 비법이 !’ 하고 증명된 바는 없지만 노력해볼만한 가치 있는 예방/치료법은 존재한다. 탈모는 더 이상 내 이웃의 문제만이 아니다. 탈모인 천만시대에 여전히 선별되지 않은 치료법이 판쳐서는 안 된다. 바로 알고 바로 치료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민생각퇴출하자 2018-11-29 22:49:36
성범죄 1위목사 검색하자 종교개판이다 검색하자 종교인도 정신차려라
국민을 속이는 썩은 정치인은 퇴출하자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바랍니다 경찰 혜경궁 김씨 결정적 증거 검색바랍니다
이러다 민주당도 정권 교체된다 국민을 속이지 마시요 이해찬 대표님 이재명 문제 용단이 필요합니다 실망입니다 이재명이 민주당 망신 나라망신 시킨다 문재인 대통령은 민주당는 용단을 내리기 바란다 경찰도 국민도 네티즌도 다 아는데 아직도 거짓말로 이명박처럼 속인다 국민들을 바보로 아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