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역삼도서관, 김영숙 작가 초청 강연… '책 한권에 담은 고흐 이야기'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김영숙 작가 초청 강연… '책 한권에 담은 고흐 이야기'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8.09.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남구립 역삼도서관]
[사진제공=강남구립 역삼도서관]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강남구립 역삼도서관은 오는 10월 5일 '(명화의 아름다움) 책 한 권에 담은 고흐이야기'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인문특강' 을 개최한다.
 
'명사초청 인문특강'은 지난 6월부터 매월 진행해 온 고품격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서양사, 신화,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 대해 탄탄한 배경과 깊이 있는 강의를 통해 지역주민과 도서관 이용자의 인문학적 갈증을 해소해주는 장으로서 지속적인 호응을 얻어왔다.

'(명화의 아름다움) 책 한 권에 담은 고흐이야기'는 '명사초청 인문특강'의 다섯 번째 시간으로서 책『빈센트 반 고흐』, 『루브르와 오르세의 명화산책』 등의 저자인 김영숙 작가가 강의한다. 그동안 라이프 스토리만 과도하게 부각돼 오히려 작품의 심오함이 잘 전달되지 않았던 고흐의 예술세계에 대해 좀 더 깊게 알아보는 특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강의는 지난 5개월간 진행해 온 '명사초청 인문특강'의 마지막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명사초청 인문특강'은 오는 10월 5일 저녁 7시에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4층 취미교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선착순 30명까지 받으며 청소년 이상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