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셀렉트, 하버드비즈니스리뷰와 한국어판 전자책 독점 서비스 계약 체결
리디셀렉트, 하버드비즈니스리뷰와 한국어판 전자책 독점 서비스 계약 체결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8.09.1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한국어판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격주 발행
리디셀렉트 기획 HBR 한국어판의 첫 콘텐츠 표지 <사진제공=리디셀렉트>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전자책 업계를 선도하는 리디 주식회사(대표이사 배기식)는 글로벌 프리미엄 경영전문 매거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HBR) 코리아와 전자책 서비스에 대한 독점 계약을 맺고 ‘리디셀렉트(RIDI Select)’에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922년 창간된 HBR은 경영학 매거진으로 마케팅 근시(Marketing Myopia), 감성지능(Emotional Intelligence),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등의 경영학 개념이 최초로 소개되되는 등 권위있는 잡지로 알려져 있다.

저명한 경영학자들이 저서를 내기 전 HBR에 기사를 싣는 것이 관례가 될 정도이기도 하다.

무제한 도서 월정액제 리디셀렉트는 9월 11일부터 전자책에 한해 HBR 한국어판 콘텐츠를 독점 공급한다.

기존에 매거진과 PDF 파일 형태로만 서비스되던 HBR 한국어판 콘텐츠가 리디셀렉트를 통해 전자책 독자들과도 만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리디셀렉트만의 시각으로 HBR 콘텐츠를 큐레이션할 예정이다.첫 주제는 ‘HBR로 보는 블록체인 전망과 활용’으로, 최근 화두로 떠오른 블록체인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전한다.

김남국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코리아 편집장은 “10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HBR은 핵심역량, 블루오션, CSV 등 경영계의 판도를 뒤흔든 아이디어를 생산해온 독보적 매체로 글로벌 경영자들의 필독서”라며 “기존 매거진과 디지털 서비스 외에 전자책 형태로도 독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된 만큼 한국에서도 HBR 팬층이 더 두터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진 리디 주식회사 CCO(최고콘텐츠책임자)는 “오랜 기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온 HBR의 콘텐츠를 리디셀렉트 독자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리디셀렉트를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읽기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돕고, 향후로도 폭넓은 분야의 읽을거리를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BR 한국어판의 리디셀렉트 큐레이션 콘텐츠는 9월 11일부터 매월 둘째주, 넷째주에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