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역삼도서관, 신동흔 교수 '살아있는 우리 신화' 인문특강 개최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신동흔 교수 '살아있는 우리 신화' 인문특강 개최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8.08.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남구립 역삼도서관>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강남구립 역삼도서관은 다음달 7일 '명사초청 인문특강'의 일환으로 '(삶을 일깨우는 옛이야기) 살아있는 우리 신화'를 개최한다. 

'명사초청 인문특강'은 지난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진행하는 고품격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서양사, 신화,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주민과 도서관 이용자의 인문학적 갈증을 해소해주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삶을 일깨우는 옛이야기) 살아있는 우리 신화'는 '명사초청 인문특강'의 네 번째 시간으로 『살아있는 한국 신화』, 『우리 신화 상상여행』등을 출간한 신동흔 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가 강단에 선다. 신화의 본질과 인문학적 가치를 이해하고, 한국의 주요 민간신화를 통해 우리 안의 신성을 펼쳐낼 수 있는 길을 찾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 8월에 진행됐던 '(올림포스 젊은 신과 함께하는) 그리스 신화 교실'이 외국의 대표적인 신화이야기였다면 이번에는 민간신화에 관한 강의로서 두 신화를 비교해 듣는 것이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는 다음달 7일 저녁 7시에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4층 취미교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 이상 선착순 3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