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북, '위대한 작가들' 7월의 작가에 '베르나르 베르베르' 선정
커넥츠북, '위대한 작가들' 7월의 작가에 '베르나르 베르베르' 선정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8.07.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종합 인터넷서점 브랜드 커넥츠북(구 리브로)이 인생 작가 큐레이션 프로젝트 '위대한 작가들'의 7월의 작가로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선정했다. <사진제공=에스티유니타스>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종합 인터넷서점 브랜드 커넥츠북(구 리브로)이 인생 작가 큐레이션 프로젝트 '위대한 작가들'의 7월의 작가로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선정했다.

커넥츠북과 책 읽어주는 남자가 선정한 7월의 위대한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기발한 발상과 치밀한 묘사로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은 프랑스 작가다. 「개미」, 「뇌」, 「나무」, 「고양이」 등의 작품으로 독자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심어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톨스토이', '셰익스피어', '헤르만 헤세' 등과 함께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외국 작가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커넥츠북은 과학잡지 기자로 일했던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과 소설 「개미」를 쓰기 위해 12년 동안 기울인 노력 등 평소 작가에 대해 알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책 읽어주는 남자의 내레이션이 더해진 영상으로 소개한다.

이번 7월의 작가 선정을 기념해 커넥츠북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대표작 1권을 포함한 일반도서 3만 원 이상을 구매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고양이 pvc 방수 스티커'를 증정하고, 커넥츠북 사이트에 '베르나르의 고양이'를 입력하면 고양이 관련 도서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000포인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 중 인상 깊었던 책을 SNS에 작성 후 공유하면 1000포인트 쿠폰을 지급하고, 이 중 베스트 후기를 작성한 10명을 선정해 2000 포인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희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작가를 큐레이션해 재조명하고, 책 속의 지식 콘텐츠를 보다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는 발전된 책 읽기 문화를 만들고자 매달 위대한 작가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유명 작품의 집필 과정과 작가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 등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스타그램 전용 앱 '타카(taca)'가 인기 웹툰작가와 손잡고 '힘이 나는 초상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에스티유니타스>

한편, 공스타그램 전용 앱 '타카(taca)'는 인기 웹툰작가와 손잡고 '힘이 나는 초상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앱의 주 이용자 층인 중·고등학생들이 평소 학교, 학원을 오가며 웹툰을 즐기는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라는 점을 고려해 10대가 좋아하는 유명 웹툰작가 '얄개', '이한솔'과 일러스트레이터 '97xx96'이 직접 초상화를 그려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콘셉트의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는 것이 타카 측의 설명이다.

작가들은 오는 21일까지 자신의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타카 이용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용자들이 올린 사진을 토대로 직접 초상화를 그려줄 계획이며, 이용자들은 얼굴이 잘 나온 사진을 타카에 업로드하고, 작가 이름과 듣고 싶은 응원메시지, 셀프사진을 뜻하는 '셀타카' 등의 해시태그를 함께 남기면 된다.

작가 라인업은 변경된다. 7일까지 업로드하는 이용자들의 사진은 '얄개'가 그렸고, 오는 14일까지 업로드 된 사진은 '이한솔'이,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는 일러스트 작가 '97xx96'가 그릴 예정이다. 각 작가들은 매주 월요일마다 전 주에 사진을 업로드 한 이용자 중 50명을 추첨해 초상화를 그려줄 예정이다.

김관백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BU 실장은 "여름방학 시즌에 돌입한 중·고등학생들을 겨냥해 유명 웹툰작가가 직접 그린 초상화로 인생 프사(프로필 사진)를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콘셉트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10대들이 타카를 통해 공부에 대한 모든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 10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학습 의지를 높여주는 기능 업데이트 등을 지속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