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이 책들이 뜬다!… 개봉할 영화 방영할 드라마 관련 책
앞으로 이 책들이 뜬다!… 개봉할 영화 방영할 드라마 관련 책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8.06.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시청률 7.7%로 순항 중인 tvN의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원작 소설 『김비서가 왜 그럴까1』, 『김비서가 왜 그럴까2』가 6월 3주차 인터파크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서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다. 호평을 받으며 방영 중인 JTBC의 인기드라마 ‘미스함무라비’의 원작 소설 『미스함무라비』도 지난달 마지막 주 인터파크 eBook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다. 영화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의 원작 소설인 줄리언 반스의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도 최근 베스트셀러 순위 10위권에 꾸준히 올랐다. 영화 ‘여중생A’도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웹툰에의 관심이 급증했다.

드라마나 영화가 나오면 관련된 책이 그 영향을 받아 잘 팔리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 극장에 걸릴 영화, 방영할 드라마와 관련된 책은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최근 영국 유명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영화 제작이 확정된 원작 소설 『시간을 멈추는 법』도 기대감이 높다. 영국의 소설가이자 동화작가인 매트 헤이그는 이 소설에서 보통 사람보다 15배나 느린 삶을 사는 한 ‘늙지 않는 남자’의 시선을 통해 시대의 변화와 실수를 반복하는 인간의 본성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몇백년 전의 과거부터 살아온 이 남자의 삶을 따라가다 보면, 과연 죽음을 정복하면 인간은 행복해지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철학적 질문에 답해볼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의 전작인 소설 『살아야 할 이유』도 다시 인기를 끌 수 있다. 이 책은 자살의 문턱에서 삶의 기쁨을 되찾아 가는 과정을 그린다.

레진코믹스와 드라마제작사 에이트웍스가 캠퍼스 로맨스 드라마 ‘우리사이느은’을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졌다. 웹툰 『우리사이느은』도 드라마가 반영되면 주목을 받을 것이다. 해당 웹툰은 고등학교 시절 친한 친구 사이였던 남녀가 대학에 진학하면서 서로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다. 다음 달 JTBC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도 동명의 웹툰이 다시 주목받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해당 웹툰은 못생겼던 여성이 성형수술을 해 새 삶을 살면서 겪게 되는 갈등을 그린다. 한편, 이 웹툰은 연재될 당시 페미니즘 논쟁을 불러일으킨 일이 있어 더 화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

올해 칸국제영화제에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어떤 가족(원제: 만비키 가족)’으로 황금종려상을 받고 해당 영화가 국내 개봉을 앞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고레에다 감독이 연출한 다른 영화 원작 소설까지 관심을 끌고 있다. 고레에다 감독이 제66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받은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의 원작 소설 『어긋난 인연』이다. 해당 소설은 6년 동안 정성 들여 키워 온 아이가 사실은 병원에서 뒤바뀐 남의 아이라는 것을 알게 된 두 가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6년간 다른 부모 밑에서 자란 아이들이 결국 친부모의 곁으로 돌아간 후 누구나 궁금해하지만 당사자가 아니고서는 알 수 없었던 사건의 뒷이야기다. 저널리스트 출신의 논픽션 소설가 오쿠노 슈지가 25년간 주인공들을 직접 지켜보며 집필한 실화다.

21일 개봉한 일본 로맨스 영화 식물도감의 원작 만화인 아리카와 히로의 『식물도감』도 화제를 모은다. 해당 만화는 일본에서 누적 판매 110만 부를 기록하고 2010년에는 일본서점대상 후보에 올랐다. 영화 또한 일본 개봉 당시 7주 동안 박스오피스 10위권에 들었으며, 흥행 수익 220여억원을 거둬들였다. 생기 없는 일상을 살던 ‘사야카’가 비밀이 많은 초식남(초식동물처럼 온순하고 착한 남자) ‘이츠키’와 함께 살게 되면서 겪는 로맨스를 그린다.

6월 말 출간 예정인 웨스 앤더슨 감독의 애니메이션 ‘개들의 섬’의 각본집과 공식 아트북도 기대를 모은다. 어떤 도시에서 개들이 전염병에 걸리고 시장이 개들을 고립된 섬으로 추방하자 시장의 조카 ‘아타리’가 애견을 찾아 홀로 섬에 간다는 이야기다. 이곳에서 만난 5마리의 개는 ‘아타리’가 애견을 찾도록 돕는다. 21일 개봉했다. 덕분에 같은 감독의 첫 번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판타스틱 Mr. 폭스’의 공식 아트북이 지난 15일 출간돼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