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5월 독서행사 북잼콘서트·토크 개최
인터파크도서, 5월 독서행사 북잼콘서트·토크 개최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8.04.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인터파크도서(대표 주세훈)가 5월 이해인 수녀의 북잼콘서트, 이지영, 김수영 작가의 북잼토크 등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인터파크도서>

이해인 수녀의 북잼콘서트는 오는 5월 10일 저녁 7시 30분 한남동 블루스퀘어 3층 북파크 카오스홀에서 '나를 키우는 말'이라는 제목으로 열린다.

이번 북잼콘서트에서 평소 언어문화에 관심을 가져온 이해인 수녀는 거창한 구호나 이론이 아닌 일생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말과 관련된 지혜를 독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이해인 수녀는 최근 6년 만에 신작 산문집 「기다리는 행복」을 펴낸 바 있으며, 산문집에는 동명의 시 '기다리는 행복'에서 '온 생애를 두고 만나야 할 행복의 모습은 수수한 옷차림의 기다림'이라고 표현한 것처럼, 기다림이라는 말 속에 담긴 설렘과 그리움, 그리고 이해인 수녀의 수도서원 50주년을 기념해 1968년 첫 서원 이후 일 년간의 일기가 수록돼 있다.

행사는 이해인 수녀 강연(50분), 시 낭송 및 독자 질의응답(30분), 작가 사인회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 희망자는 인터파크도서 이해인 북잼콘서트 안내 페이지를 통해 인원과 신청 이유를 댓글로 달면 신청되며, 인터파크도서는 추첨을 통해 독자 200명을 만남에 초대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인터파크도서>

같은 날 저녁 7시 30분에는 강남구 북앤빈 카페서점에서 가정경제 전문가 이지영 작가의 북잼토크가 열린다.

대기업 금융팀장 출신의 재무상담사인 이지영 상담사는 신간 「우리 집 재테크를 부탁해」를 통해 가정경제 전문가로서 저자가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가정경제 운영기준과 실천법을 전달할 예정이며, 아울러 각 가정에서 벌어들이는 수익 기준을 세워 실천 가능한 투자 전략과 돈을 모으는 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북잼토크는 저자 강연(40분)과 독자 질의응답(20분) 등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신청 희망 시 인터파크도서 이지영 북잼토크 안내 페이지에 인원과 신청 이유를 댓글로 달면 신청이 가능하다. 인터파크도서는 추첨을 통해 독자 40명을 초대한다.

<사진제공=인터파크도서>

오는 5월 20일 오후 3시에는 북파크 카오스홀에서 '행복한 꿈쟁이' 김수영 작가의 북잼토크가 열린다.

'꿈+사랑'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북잼토크에서는 꿈꾸고 도전하는 인생에 대한 강의가 열릴 예정이다. 특별히 이날은 자신의 특별한 꿈 또는 사랑 이야기를 가진 독자를 선발해 무대에서 발표 기회를 주는 '오픈 스테이지'가 마련될 예정이다.

김수영 작가는 10대 시절 문제아로 방황하기도 했지만 꿈을 찾고 1999년 'KBS 도전 골든벨'에서 실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골든벨을 울린 바 있으며, 25세 암 수술 후에는 도전해보고 싶은 꿈이 담긴 버킷리스트를 쓰고 차근차근 도전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100 Days Dream Book」, 「드림 레시피」, 「꿈을 노래하는 마법카페」, 「당신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등이 있다.
 
김수영 북잼토크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7일까지 인터파크도서 김수영 북잼토크 안내 페이지를 통해 인원과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달면 가능하며, 인터파크 도서는 추첨을 통해 200명을 초대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5월 18일 개별 문자메시지로 안내된다.

인터파크도서 관계자는 "북잼(BOOK JAM)은 책을 통한 어울림을 의미하는 스페셜 문화공연으로 콘서트·토크·플레이 등 다양한 형식으로 매월 독자를 만나고 있다"면서 "봄 저녁, 공감, 위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마련했다. 책과 여유가 함께하는 서점에서 봄날 싱그러운 감성과 지식 충전의 기회를 가져보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