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바이오,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유거스' 3종 출시
종근당바이오,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유거스' 3종 출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8.03.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종근당바이오>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가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유거스'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유거스 3종은 신생아의 장내 미생물과 식물에서 자체 분리하고 생산한 한국형 유산균을 사용해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특허 받은 '내츄럴 유산균 배양공법'을 적용해 유산균이 별도의 코팅 없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일 유산균 섭취 최대치인 100억 마리(CFU)를 함유해 하루 한 포로 우수한 효과를 보는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유거스(Youguth)는 You(당신), Gut(장), Youth(젊음)의 단어를 조합해 '당신의 장을 젊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로, 성인용 '그린에너지업', 여성용 '레이디챠밍업', 어린이용 '아이튼튼업'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령대별∙성별로 맞춤형 성분을 강화했다.

성인용 그린에너지업은 100% 식물발효 프로바이오틱스 4종과 판토텐산칼슘, 비타민B, 은행잎추출물을 함유해 현대인의 장 건강을 지키고 에너지 생성,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여성용 레이디챠밍업은 프로바이오틱스 5종과 비타민C, 콜라겐을 함유해 항산화 작용을 통한 미용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어린이용 아이튼튼업은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유산균 7종에 아연 등을 첨가해 성장기 아이의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종근당바이오 측의 설명이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유거스 3종은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가 받은 특허 공법으로 자체 개발한 고함량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수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한국식품연구원 등 다수의 기관들과 산∙학∙연 공동 연구과제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서울대학교와 장내미생물은행을 설립하고 마이크로바이옴의 선진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질병 치료 효과가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인 파마바이오틱스(파마슈티컬스+프로바이오틱스)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