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오늘날씨] 낮부터 영상권 회복… 낮 최고 기온 3∼8도
<사진출처=연합뉴스>

[독서신문 권보견 기자] 화요일인 13일 오전까지 추위가 이어지다 오후부터 차차 기온이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상권을 회복하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3∼8도로 전날(-3.3∼4.1도)보다 높겠다.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은 맑은 날씨를 보이다가 오후 들어 흐려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2도, 낮 최고기온은 2도로 한낮에는 영상권에 들겠다.

충청 남부와 전라, 경남 내륙, 제주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12일부터 13일 새벽까지 예상 적설량은 충남·전북·제주 산지·울릉도·독도에 2~7㎝, 충북·전남·경상 서부내륙에 1~5㎝, 경기 남부·강원 영서남부·제주에 1㎝ 내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서쪽 지역은 저녁부터 국내에서 배출된 대기오염물질에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경기도, 강원도,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3m, 남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전해상 먼바다에서 최대 4m다. 

권보견 기자  mjko2815@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보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독서신문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