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기업/금융
동원시스템즈, '1억불 수출의 탑' 수상..미국,캐나다 수출확대
<동원시스템즈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 왼쪽에서 두 번째가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

동원시스템즈가 5일 열린 '제54회 무역의날' 시상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2009년 1000만불을 돌파한 이후 2014년 5000만불, 2015년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약 1억280만불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해 8100만불보다 약 27%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대표 포장재 전문 기업인 동원시스템즈는 병, 캔, 산업용 필름, 알루미늄 호일 등 포장재 전 분야에 걸쳐 철저한 품질과 선진 연구개발 시스템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미국령 사모아의 '탈로파시스템즈'와 베트남 최대 포장재 기업인 'TTP(딴 띠엔 패키징)', 'MVP(미잉 비에트 패키징)'을 인수했다.

동원시스템즈는 베트남을 생산기지로 삼아 동남아시장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시장에까지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는 “동원시스템즈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남미와 동남아 및 인도 등 다양한 국가에 포장재를 수출하고 있다”며 “동원시스템즈가 인수한 해외 현지 법인들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수출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종합포장재 회사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이은광 기자  mkt@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터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