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 읽는 대한민국 북투게더
[북투게더] 아이오아이 청하의 추천도서 『언어의 온도』

[독서신문]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2016년 5월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데뷔한 청하. ‘PICK ME', ’너무너무너무‘ 등의 상큼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노래로 팬들의 사랑을 휩쓸었지만, 원래 계약했던 기간이 만료돼 2017년 1월 31일 그룹이 해체됐다.

아쉬움도 잠시, 청하는 올해 6월 1일 아이오아이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를 하며 첫 번째 미니앨범인 ‘Hands on Me'을 발표했다. 타이틀곡은 ’쇼미더머니6‘에서 실력을 발휘한 넉살이 피처링한 ’Why Don't You Know‘로, 트로피컬 하우스에 세련된 청하의 목소리가 더해져 흥을 돋운다.

과즙이 톡톡 터지는 듯한 외모와 목소리를 가진 청하가 독서신문이 연중 캠페인으로 펼치는 ‘전 국민 독서캠페인-책 읽는 대한민국’에 동참했다.

청하 <사진=뉴시스>

그녀가 추천한 책은 베스트셀러인 『언어의 온도』. 이 책은 이기주 작가가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다니며 들은 여러 사람의 이야기를 토대로 쓴 내용이다. 그들의 이야기로 말과 글, 단어의 어원과 유래,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농밀하게 담아냈다.

청하는 “순간적인 말과 행동으로 무의식이 나온다. 무의식은 여러 방면에서 자신을 더 선명히 보여줄 수 있는 거울이 된다. 그 무의식 속에서 많은 걸 깨닫고 자신의 행동과 상황을 되돌아볼 수 있다. 마음의 눈이 생기는 것 같다. 감명 깊게 읽은 책”이라며 책을 추천했다. / 황은애 기자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 13,800원

황은애 기자  imeunae94@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은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터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