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전문학교 한뷰전, 제9회 대한민국뷰티박람회 참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제9회 대한민국뷰티박람회 참가
  • 윤효규 기자
  • 승인 2017.10.16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7)가 경기도 주최, 킨텍스·코트라 공동주관으로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됐다.

나흘간 킨텍스 제1전시장 3,4,5홀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매년 5만 명이 넘는 국내외 참관객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의 뷰티 전문 박람회로 해마다 뷰티 트렌드를 파악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K-뷰티를 선도하는 400여개의 뷰티 기업들과 미용대학교, 미용학교 미용학과 등이 참여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뷰티산업 트렌드 및 전망을 알 수 있는 세미나, 오픈포럼 등이 진행됐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피부미용학과를 포함해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등 전망 좋은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미용학과, 미용과 과목이 특성화된 미용전문학교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뷰전은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 참가해 토탈뷰티 전문가가 되기 위해 미용대학교 미용학과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미용학교 진학상담과 함께 추첨이벤트, 네일케어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며 “나흘간 진행된 뷰티박람회 한뷰전 부스를 방문한 중, 고등학생들에게 입학 상담과 미용대학교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며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 피부미용학과 과정은 재학 중 두피관리자격증, 네일아트자격증, 메이크업자격증 등 뷰티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2년제, 4년제 미용과 학위과정으로 미용대학교 편입,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또한 한뷰전을 졸업하면 미용사 면허증 발급으로 창업 또한 가능하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또한 한뷰전 취업관리센터에서 네일아티스트, 피부관리사, 두피관리사, 메이크업아티스트, 뷰티매니저, 헤어디자이너, 화장품회사, 교육 강사 등 다양한 뷰티과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현재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미용학과 과정으로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윤효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