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파주북시티 국제출판포럼 참가 모집
제12회 파주북시티 국제출판포럼 참가 모집
  • 김지만 기자
  • 승인 2017.08.3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출판도시문화재단>

[독서신문] 제12회 파주북시티 국제출판포럼이 ‘출판의 태양이 지지 않는 나라, 영국’을 주제로 오는 9월 11일부터 4일간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개최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국제출판포럼은 올해 12회째로 출판과 북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포럼에서는 세계 출판시장을 이끄는 영국을 거울로 삼아 대한민국 출판의 내일을 새롭게 모색하는 자리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선진적인 출판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는 ‘글로벌, 디지털 환경과 영국 출판의 오늘’, 영국 출판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살펴보는 ‘출판 토양을 일구는 영국의 독서 생태계’, 서점계의 과학적인 경영과 상생 발전 구조를 들여다보는 ‘영국의 서점 경영과 출판유통’, 그 외 북디자인 세미나·워크숍 등 5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Stephen Lotinga 영국 출판협회 회장을 비롯해 이정수 현 서울 도서관 관장, Richard Charkin Bloomsbury Publishing 이사·전 IPA 대표, 북디자이너 Jon Gray 등 국내외 출판인이 포럼에 참가한다.

국제출판포럼의 참가 접수는 지난 23일부터 시작돼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김지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