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기획
송파구 ‘향나도’ 방송에 유세아 서울미디어그룹 전문위원 출연, 신재원 박사 『이노베이션 코리아…』 소개

[독서신문] 유세아 서울미디어그룹 건설교통부 전문위원(청원산업 대표)이 송파구에서 진행하는 ‘향나도(향기나는 나의 도서를 소개합니다)’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지난 4월 송파구에 도서 500여권을 기증하며 인연을 맺게 된 111회 출연자 유세아 위원은 NASA 신재원 박사의 『이노베이션 코리아, 어떻게 이룰 것인가(휘즈북스 간)』를 추천했다.

『이노베이션 코리아, 어떻게 이룰 것인가』는 세계 최고 우주항공 연구기관인 NASA 항공을 10년 이상 이노베이션 조직으로 성장, 발전시켜 온 신재원 박사가 직접 펴낸 책이다.

그는 과학자로, 관리자로, 그리고 조직의 리더로서 다양한 산업과 조직에서 경험한 수많은 도전과 기회를 토대로 21세기 이노베이션 시대가 필요로 하는 깊은 통찰력을 제안한다. 유세아 위원은 “이 책은 지식을 갖춘 조직이 되기 위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위원은 “21세기 이노베이션 코리아를 이루기 위해 저자는 ‘대학-기업-정부가 혼연일체가 돼 협력 체계를 구축해야 하며, 제도들을 완화하거나 개선하고 올바른 목표를 세워야 한다’라고 제시한다. 현재 나부터 몸담고 있는 조직의 혁신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책을 읽은 후 느낀 부분에 대해 언급했다.

또 그는 “나 또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인 송파의 가족이다. 송파구가 이노베이션 강국, 코리아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박춘희 송파구청장이 이노베이션 창업과 혁신적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향나도’는 출연자가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송파 가족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송파구청 인터넷방송국에서 제작을 맡고 있으며, 유세아 위원의 추천사가 실린 이 영상은 IPTV, 송파구청 인터넷방송,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정윤 기자, 영상제공=송파구

이정윤 기자  jylee9395@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책 읽는 대한민국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