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뉴스, '투자열풍, 가상화폐에 대한 모든 것' 주제로 세미나 개최
키뉴스, '투자열풍, 가상화폐에 대한 모든 것' 주제로 세미나 개최
  • 김지만 기자
  • 승인 2017.07.1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일반 투자자의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키뉴스가 가상화폐와 자본 조달의 새로운 방식인 코인발행(ICO: Initial Coin Offering)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8일 여의도사학연금회관에서 일반인이 가상화폐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갖도록 돕기 위해 '투자열풍, 가상화폐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세미나는 일반 투자자들의 묻지마 투자를 막기 위해 가상화폐의 탄생 배경 및 발전과정 등에 대해 쉽게 소개해주고, 향후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듣는 것에 중점을 뒀다.

박창기 블록체인OS대표는 기조강연을 통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가 뜨는 배경 및 투자가치'에 대해 거시적인 관점에서 전망을 할 예정이고, 또한 ICO가 왜 주목받는지에 대해 소개하며 최근 직접 진행한 보스코인 발행 사례를 통해 ICO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주강진 창조경제연구회 책임연구원은 '암호화폐(가상화페)에 대한 이해 A to Z'라는 강의를 통해 가상화폐의 등장과 역사, 종류 및 발전 과정 등에 대해 소개하고, 가상화폐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김경환 법무법인 민후 대표 변호사는 '가상화폐의 규제 및 ICO 법적 이슈'에 대해서 소개한다.

가상화폐 및 거래소 설립관련 기업 자문 등을 직접한 김 변호사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가상화폐와 규제 및 법률 이슈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가상화폐 투자 초보자가 알야아 할 5가지 이슈'를 정리해 가상화폐 투자 입문 과정의 참석자들에게 기본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 참가희망자는 이벤트 웹사이트를 통해 추가 정보 검색과 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