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기획
맘쿵, 이달 말까지 소외아동 도서 기증이벤트 진행
맘쿵 사이트 이미지

[리더스뉴스/독서신문 박재붕 기자] 유아포털 공유마켓 맘쿵이 오는 31일까지 소외아동을 위한 중고도서 기증 이벤트를 개최한다.

‘각 가정에 잠들어있는 도서를 소외 아동들의 책꽂이에 꽂아주자’는 취지로 열린 이 이벤트는 31일까지 모인 도서를 취합하여 맘쿵에 접수된 보육원이나 아동복지센터에 6월 중 기증될 예정이다.

맘쿵은 도서 기증 희망자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도서 기증 택배를 모두 착불로 진행하며, 5권 이상 기증자 전원에게 6월 내 감사의 뜻으로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2,800원)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외 아동을 위한 도서 기증 이벤트는 지난 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기증 기준에 맞는 도서를 선별해 맘쿵으로 보내면 된다. 맘쿵 측은 현재까지 참여 추이로 마감일까지 약 3,000권 이상의 도서가 모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기증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맘쿵 홈페이지의 이벤트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맘쿵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가 소외된 아이들이 다독(多讀)할 수 있게 다독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각 가정에 곤히 잠들어있는 책들이 좋은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아포털 공유마켓 맘쿵은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는 철학으로 2015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커머스&육아 콘텐츠 포털사이트로, 공유 경제 실천을 위한 중고 물품 거래와 함께 엄마들의 재능과 경험 공유가 가능한 오픈마켓형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맞춤형 육아 전문 콘텐츠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박재붕 기자  tihub@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책 읽는 대한민국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