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건축학부, 기업이 뽑은 최우수 대학 선정
영남대 건축학부, 기업이 뽑은 최우수 대학 선정
  • 김주경 기자
  • 승인 2017.04.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뉴스/독서신문 김주경 기자] 영남대(총장 서길수)가 기업이 뽑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2016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결과를 지난 18일 발표했다. 그 중 영남대는 건축(시공) 분야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영남대 건축학부는 2012년 평가에서도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에 다시 최우수대학으로 평가돼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공인 받았다. 

지난 2008년부터 교육부가 경제단체 등과 함께 실시해 오고 있는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입장에서 대학을 평가하는 것이다. 대학 졸업자의 역량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력의 역량에 얼마나 부합하는가를 평가하는 것으로, 산업계가 분야별 핵심 역량, 관련 교과목 등을 제안하고 대학이 얼마나 이를 교육과정에 반영했는지를 평가한다. 삼성물산, 현대자동차, 대우조선해양 등 총 30개 기업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설문 평가는 총 2,991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평가는 △건축(시공) △토목 △기계 △자동차 △조선해양 등 5개 분야에서 총 39개 대학(중복 선정 포함)이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건축(시공) 20개교, 토목 11개교, 기계 13개교, 자동차 6개교, 조선해양 4개교가 선정됐다.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은 교육부, 경제 5단체, 대교협 공동명의의 인증패를 받으며, 해당 대학 졸업생의 경우 경제단체 소속 회원기업으로부터 취업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영남대는 2015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금속과 식품 분야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으며, 2014년 바이오의약 분야, 2013년 전자반도체와 정보통신 분야, 2012년에는 건축 분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