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자격증 대학
제과제빵학교 한호전 ‘단계별 특성화 전문가 특강’ 2차 실시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변화하는 디저트, 브런치 산업에 맞는 글로벌한 예비 파티쉐를 위한 ‘화요특강’으로 이원영 교수의 ‘호텔 디저트’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이 20일 밝혔다.

한호전은 개강 이후 3월7일 화요일 ‘마지팬 공예’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약 10가지의 디저트 및 공예 작품 관련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은 매주 화요일마다 약 10가지 디저트 및 공예작품 특강으로 차별화된 교육 진행을 통해 글로벌 예비 파티쉐들을 성장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진행된 ‘초콜릿 공예’는 노무현 정부 때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한 제과기능장인 김호겸 교수가 직접 학생들을 지도 관리하며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김호겸 교수와 함께 초콜릿 템퍼링을 같이 해보며 특강종료 후 실습했던 ‘초콜릿 공예’ 개인 촬영도 진행했다.

이곳 제과제빵학교는 20년 이상의 호텔경력을 지닌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이 학생들의 산학실습을 지원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학생들은 제과제빵자격증(호텔 디저트 실무, 케익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을 학기 중 취득할 수 있게 지원하며 방학 중 산학실습을 연계해 그 동안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베이커리 제과제빵 관련 참가를 권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새로 추가 된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수혜해주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던 학생들을 위해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개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해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에는 호텔제과제빵 과정을 비롯해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관광경영 과정, 카지노딜러 과정,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 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 어플라이 혹은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엄정권 기자  tastoday@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