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2017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 2017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 김주경 기자
  • 승인 2017.02.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뉴스/독서신문 김주경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는 2월 1일부터 2월 13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2차 신·편입생 모집학부는 외국어계열인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인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 총 8개 학부에서 모집한다.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취득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경우 2학년과 3학년 편·입학이 가능하다. 

2017학년도 1학기 입시 전형에서는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에게 전형료를 면제해주며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직장인, 전업주부, 새터민, 군가족, 동문 등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한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실용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외국어를 토대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를 비롯해 다른 사이버대학교에는 없는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외국어와 지역 문화를 습득할 수 있는 특화된 ‘외국어+문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 언어와 실무, 인문학과 사회과학이 어우러진 글로벌 융복합 교육과정을 통해 통·번역가, 글로벌 한국어교원, 글로벌 지역 전문가, 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전문 인력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원어민 교수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강의, 해외 유수대학과 함께하는 ‘어학연수’,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해외봉사’ 프로그램 등 교육 공간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대해 교수와 학생 간 소통을 강화하면서 심도 있는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2017학년도 1학기 교내 입학설명회가 다가오는 4일 오후1시 사이버관 303호, 11일 오후 1시 30분 사이버관 801호에서 2차례에 걸쳐서 열린다. 입학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사이버한국외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