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즐거움 공연/전시
매주 금요일 저녁, 한성백제박물관 무료 영화 상영1월 6일부터 12월 29일까지…월별 다양한 작품 선정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안선정 기자] 한성백제박물관은 1월 6일부터 12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2017 한성백제 금요시네마’를 운영한다. 매달 특색 있는 주제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해 상영한다. 영화 감상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상반기 주제는 1월 ‘꿈꾸는 그림’, 2월 ‘특별한 시선’, 3월 ‘우리 곁의 인공지능’, 4월 ‘기적을 엮다’, 5월 ‘내일의 스포츠스타’, 6월 ‘호우시절’ 로 각 주제별로 인기영화 및 최신영화를 상영한다.

1월은 ‘꿈꾸는 그림’을 주제로 겨울방학 동안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업’, ‘마루 밑 아리에티’, ‘공주와 개구리’, ‘마당을 나온 암탉’ 등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며, 2월은 평범하지 않은 관점을 다룬 ‘특별한 시선’을 테마로 ‘박사가 사랑한 수식’, ‘피부색깔=꿀색’, ‘두근두근 내 인생’, ‘슬로우 비디오’를 상영한다.

3월은 ‘우리 곁의 인공지능’을 주제로 최근 화제였던 인공지능에 관한 영화인 ‘바이센테니얼 맨’, ‘빅 히어로’, ‘A.I.’, ‘트랜센던스’, ‘로봇, 소리’를 상영하며, 4월은 ‘기적을 엮다’를 주제 실화를 영화화한 ‘트윈스터즈’, ‘블라인드 사이드’, ‘울지마 톤즈’, ‘템플 그랜딘’을 상영한다.

5월은 ‘내일의 스포츠스타’로 미래 스포츠스타를 꿈꾸는 꿈나무들이 보기 좋은 ‘YMCA야구단’, ‘국가대표’, ‘그라운드의 이방인’, ‘누구에게나 찬란한’을 상영하며, 6월은 장마를 앞두고 ‘호우시절’을 주제로 비와 관련된 ‘라디오스타’, ‘클래식’, ‘사랑은 비를 타고’,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이웃집 토토로’를 상영한다.

한성백제박물관은 한성백제 금요시네마를 통해 시민 누구나 박물관에 방문해 감동과 재미를느끼고 문화를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 배움과 감동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금요시네마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왔다.

안선정 기자  books@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BoB 2017-01-08 20:20:37

    저도 영화 정말 좋아하는데 겨울만 되면 생각나는 영화들 많더라구요~~ 영화 좋아하는 제가 요즘 자주 보는 영상이 있는데 교리비교 영상들을 보는데 너무 흥미롭더라구요~ 오늘은 감람유를 보려고 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