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즐거움 공연/전시
인천 만석동 우리미술관, 홈페이지 오픈
우리미술관 홈페이지 화면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안선정 기자] 마을의 문화 사랑방을 지향하는 동구 만석동의 우리미술관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미술관은 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공간 이미지 확립과 원활한 전시정보 및 교육사업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미술관 홈페이지는 미술관 안내, 전시, 입주작가프로그램, 교육소식, 참여마당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우리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전시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미술관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의 정보를 알 수 있어 교육 참가를 원하는 주민들의 참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미술관 레지던시 및 창작공간에서 활동하는 작가의 활동도 엿볼 수 있다.

특히 우리미술관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모바일 등 어떤 기기환경에서 접속하더라도 맞춤형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우리미술관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우리미술관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며 ”우리미술관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한 홈페이지 환경을 만들어가고 유익한 미술관 소식으로 채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선정 기자  books@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