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자격증 학원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16차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전과목 합격2008년 개원이래 총 100만 학점, 34만 3천과목 수강 돌파

[리더스뉴스/독서신문 박재붕 기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정학동)은 2016년 ‘제16차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에서 전과목 합격점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9년 연속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정식 평가인정을 받게 됐다.

학점은행제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일반대학교의 약 1/6의 비용으로 평균 2년의 기간 동안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다.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인가를 받은 기관을 선택해야 정상적인 학점 이수가 가능하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합격점을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수업기반 학습과정단위 평가’는 교육기관의 기본여건 및 운영여건, 학습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교육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이에따라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최근 이 평가에서 사회복지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경영학 2년제/4년제 전공필수, CPA(공인회계사) 선이수과정 등 전 과목이 평가인정 합격점을 받아 9년째 공식 인가를 받은 셈이다.

또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6년 연속 매년 10만 점 이상 수강 학점을 돌파 중이며, 2008년 개원 이래부터는 총 100만 학점을 돌파했다. 과목으로 환산하면 교육생들이 지금까지 34만3000 과목을 수강했다.  

박재붕 기자  tihub@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