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 도서 1,300여권 기증
한국문학번역원,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 도서 1,300여권 기증
  • 안선정 기자
  • 승인 2016.12.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안선정 기자] 한국문학번역원이 서울특별시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 문학ㆍ인문ㆍ아동도서를 포함한 도서 1,300여권을 전달했다. 기증식은 29일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 김성곤 한국문학번역원장, 안종복 교육장을 비롯한 내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도서는 한국문학번역원에서 2008년 창간한 한국문학 해외소개 영문 계간지 ‘코리안 리터러처 나우(Korean Literature Now)를 발행하면서 수집된 자료로,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에 배포된다. 이에 따라 지역 청소년 독서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국문학번역원과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2015년 6월 교육공동체의 행복한 삶 추구를 위해 관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및 학부모ㆍ교원의 역량 강화 연수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한국문학번역원은 번역전문도서관을 통해 전세계 한국학 관련 연구를 지원하고 한국문학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도서기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에는 국내외 기관 및 시설 총 140곳을 대상으로 2,493종 2,975권의 한국문학번역서를 기증했고, ‘허브 라이브러리 멤버스(Hub Library Members)’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국내외 한국문학 거점 마련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