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커뮤니케이션, ‘예비 부모 교육’ 강좌 개설
장원커뮤니케이션, ‘예비 부모 교육’ 강좌 개설
  • 엄정권 기자
  • 승인 2016.12.1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온라인 교육사업을 맡고 있는 장원커뮤니케이션이 오는 12월 넷째 주부터 온라인 인강 사이트 장원아이를 통해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예비 부모 교육’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강좌는 곧 부모가 될 준비를 하거나 이제 막 부모가 된 초보 엄마와 아빠에게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다양한 육아 교육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설됐다.

강좌 자료들은 장원교육의 학점은행기관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에서 교수들이 사용하는 대학 강의자료를 편집해서 만든 요약본이다.

예비 부모 교육 강좌는 부모교육, 영유아 발달, 아동 영양학 총 3과목으로 진행된다. 부모교육 강의는 전체 7강으로 구성됐으며 부모교육의 근간을 이루는 이론과 전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각 이론의 장단점과 효과를 습득할 수 있다.

영유아 발달에서는 1강부터 12강까지 인간 발달에 기초가 되는 유아 발달의 기초 개념 및 특성을 파악하고 이론을 습득해 자신의 관점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인성 및 자아의 발달. 사회인지 및 도덕성 발달 등 각 단계에 도움이 필요한 유아, 발달이 지체된 유아의 특성을 알고 각 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