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자격증 교육출판
시매쓰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한 초등 수학 교재 ‘생각수학’ 출간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사고력 수학 전문 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가 초등 사고력 수학 교과 시리즈 생각수학을 리뉴얼 출간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생각수학은 2015 교육과정에 맞춰 새롭게 개정됐다. 수학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개념의 정확한 이해와 문제해결의 전략을 세우는 힘을 기를 수 있는 교재로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총 2권으로 구성됐다.

초등 사고력 수학 교과 시리즈 ‘생각수학’은 개념과 원리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계발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발견하고 이해함으로써 수학적 사고력을 발현할 수 있다.

또한 수학 교과에서 강조하는 문제 해결, 추론, 창의 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 등 5대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문제들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킨다. 각 문제들은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을 철저히 분석해 수학평가와 학업성취도평가 등 최신 평가 경향의 서답형 문제로 구성해 단원평가를 비롯해 학교 시험 대비가 가능하게끔 구성했다.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이 개념 이해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면,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쉬운 문제부터 시작해 서술형과 문장제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다뤄 어려운 문제를 접근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각 단원에서 학습한 수학적 주제의 심화 학습 및 수학 교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파워북을 별책부록으로 실었다.

단순 문제 풀이를 넘어 조건을 바꾸어 문제 만들기, 한 상황으로 수학적 주제를 담은 여러 가지 문제 만들기를 통해 문제 해결에 필요한 조건을 확인, 문제의 구조를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엄정권 기자  tastoday@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