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 MOU 체결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 MOU 체결
  • 엄정권 기자
  • 승인 2016.11.0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사단법인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의 활성화 도모 및 한국 패션 문화를 확산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는 1997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는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양성을 목적으로 활발히 교류해 왔다.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 김성민 회장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前 국제복장학원) 출신으로 1961년 국내 최초 스타일화 교육을 시작한 故 최경자 이사장의 제자다.

김 회장은 올해 19회를 맞는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공동 주관하고, 최 이사장을 기리며 공모전의 최고상인 대상의 시상명을 ‘최경자 상’으로 명명했다.

김성민 회장은 “79년간 한결 같이 패션교육에 몰두하며 대한민국 패션산업을 이끄는 패션인재 양성에 경의를 표한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선배들의 뜻을 잇는 후학 양성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공동 주관하는 ‘19회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은 ‘세계 속의 중심이 되는 K-culture’를 주제로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접수한다.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 있는 국내외 학생, 일반인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입학처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