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추수감사절·크리스마스 준비 돌입… 홈파티용 칠면조 요리 판매
호텔가, 추수감사절·크리스마스 준비 돌입… 홈파티용 칠면조 요리 판매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6.11.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칠면조 요리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이정윤 기자] 다가오는 추수감사절은 먼 나라 명절이지만, 칠면조 구이는 더 이상 먼 나라 음식이 아니다. 최근 가족, 지인들과 함께 하는 소규모 홈 파티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대다수 특급호텔에서는 테이크아웃 칠면조 요리 판매에 주력하는 추세다.

가족 또는 지인들과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홈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특급호텔에서 선보이는 테이크아웃 칠면조 요리로 손쉽게 파티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어떨까. 칠면조 구이는 한 마리만으로도 여러 명이 즐기기에 충분해 가성비가 좋다. 호텔 셰프들이 정성스럽게 만들어주는 칠면조 요리인 만큼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올리기에도 부족함 없는 비주얼은 덤이다.

◆ 그랜드 힐튼 서울, 테이크아웃 칠면조 요리 판매

그랜드 힐튼 서울의 알파인 델리는 11월 추수감사절과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31일까지 테이크아웃 칠면조 요리를 판매한다.

알파인 델리의 테이크아웃 칠면조 요리는 매시 포테이토(으깬 감자), 크랜베리 소스, 지블렛 소스, 방울 양배추, 스터핑(속을 채우기 위해 채소 등을 다져 만든 요리) 등의 사이드 메뉴가 구운 칠면조 요리와 함께 제공된다.

칠면조 요리의 성패를 가르는 양념은 소금, 설탕, 레몬, 파슬리 등의 재료를 물과 혼합해 준비된다. 해동된 칠면조를 혼합 양념에 10시간 정도 푹 절인 후 170°C의 오븐에서 표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오븐에서 꺼낸 칠면조를 쿠킹 호일로 싸서 상온에서 3시간 정도 더 익히면 구운 칠면조 요리가 완성된다.

가격은 미디엄 사이즈(6~8인분) 칠면조는 20만원, 라지 사이즈(9~10인분) 칠면조는 25만원(세금 포함)이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만들어지는 칠면조 요리 특성상 2일 전 사전 예약이 필수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칠면조 포장 판매 ‘터키 투 플라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더 델리카테슨에서는 추수감사절 및 크리스마스를 맞아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집에서 칠면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칠면조 세트를 포장 판매할 예정이다.

칠면조는 오븐에서 조리돼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되며, 칠면조와 어울리는 으깬 감자, 구운 호박, 미니 양배추 등의 곁들임 채소를 함께 맛볼 수 있다. 크렌베리 소스와 그레이비 소스도 준비된다. 48시간 전 예약 주문을 해야 하며, 가격은 라지 세트 21만원(5kg), 엑스 라지 세트 23만원(7kg, 세금 포함)이다.

그랜드힐튼 서울 테이크아웃 칠면조 요리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베키아 에 누보, ‘프리미엄 로스트 터키’ 프로모션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베키아 에 누보에서는 11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프리미엄 로스트 터키(Premium Roast Turke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추수 감사절부터 12월 연말 모임까지 여러 명이 함께 나눠먹을 수 있도록 칠면조 구이와 프라임 립을 파티용으로 선보인다.

밤 스터핑, 크렌베리 소스, 그레이비 소스가 곁들여진 호주산 통 칠면조 구이는 7kg과 8kg 중 선택 가능하며, 페퍼콘(말린 후추 열매) 소스로 풍미를 더한 미국산 프라임 립은 7kg으로 선보인다.

메인 메뉴에 매쉬드 포테이토와 양싹배추가 기본 사이드로 들어가며, 추가 주문 시 단풍시럽에 익힌 고구마, 허브 향의 감자 구이, 당근 볶음, 아몬드 버터를 곁들인 브로콜리, 베이컨을 곁들인 양배추 등 사이드 메뉴와 사과 파이, 호박 파이, 피칸 파이 등 3종의 파이도 곁들일 수 있다.

최소 3일 전 예약은 필수다. 가격은 칠면조 구이 7kg 27만5천원, 8kg 29만7천원, 프라임 립은 7kg 72만원, 추가 사이드 메뉴 각 2만원, 파이 각 3만9천원이다(세금 포함).

◆ 콘래드 서울, 추수감사절&크리스마스 맞이 테이크아웃 칠면조 판매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다가오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를 위해 풍성한 만찬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통 칠면조 구이 세트를 준비했다. 추수감사절 대표 요리인 칠면조 구이가 다양한 정통 사이드 메뉴와 함께 테이크아웃용으로 제공된다.

호텔 셰프가 준비한 10인용의 통 칠면조 구이(원산지: 호주산)를 으깬 감자(매쉬드 포테이토), 방울 양배추 요리(브뤼셀 스프라우트), 단호박, 버섯 등의 구운 야채 요리가 포함된 풍성한 정통 사이드 메뉴와 그레이비 소스 및 크랜베리 콤포트(compote)를 함께 준비했다.

테이크 아웃용 칠면조 세트는 호텔 2층에 위치한 제스트 투고(Zest 2 go)에서 판매하며, 예약 및 주문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최소 3일 전 예약 필수) 가격은 24만원(10인분, 세금 포함)이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테이크아웃 칠면조 구이’ 판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피스트에서는 추수감사절을 기념하고 가족, 친구들과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칠면조 구이’를 선보인다.

첫 추수감사절 때 새 사냥을 갔던 사람들이 칠면조를 사냥해 요리해 먹기 시작한 것에서 유래된 추수감사절의 풍습에 따라 집에서 가족들과 모여 작은 파티를 여는 고객을 위해 5kg 상당의 ‘테이크아웃 칠면조 구이’를 준비한다.

칠면조 오븐 구이와 어울림이 좋은 크랜베리 소스와 칠면조를 구울 때 생기는 육즙을 이용해 조리된 기블렛 그레이비 소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더욱 풍성한 만찬을 즐길 수 있도록 구운 감자, 고구마, 옥수수, 양파 스터핑, 마카로니 그라탕 등이 사이드 메뉴가 풍성하게 포함된다.

슈퍼 푸드 중 유일한 육류로 포함돼 있는 칠면조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족, 지인과의 행복한 시간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항암 효과가 뛰어난 셀레늄을 다랑 함유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재료로 사랑 받는 칠면조 고기를 즐긴 뒤 제철 과일 사과를 이용한 애플파이도 나눠 즐길 수 있도록 크림과 함께 제공된다.

구워져 나와 파티나 모임에서 추가적인 조리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칠면조 구이’는 호텔 41층에 위치한 피스트에서 구매 및 문의가 가능하며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 시에만 만나볼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칠면조 요리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칠면조 요리 포장 판매 프로모션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24에서는 일년 중 가장 설레는 시즌인 연말을 맞이해 11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칠면조 요리를 포장 판매하는 ‘터키 투고(Turkey to go)’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미국 전통 방법으로 구워 낸 칠면조 구이(6~7kg)와 더불어 지블레 소스(500g), 크랜베리 소스(500g), 구운 감자 (1kg), 글레이즈한 당근(1kg), 소시지, 밤 스터핑 (1kg), 미니 양배추 (500g) 등의 사이드 메뉴가 준비된다. 가격은 25만원이며 추가 요금 지불 시, 서울 지역에 한해 배달도 가능하다. (예약 3일 전까지 필수)

◆ 하얏트 리젠시 제주, 연말연시 칠면조 테이크아웃 메뉴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추수감사절 등 연말연시에 온 가족이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칠면조 테이크아웃 메뉴를 선보인다. 전화로 48시간 전에만 예약하면 편안하게 집에서 칠면조 구이, 파이, 그레이비소스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메뉴는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칠면조 세트 메뉴는 5명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칠면조 구이, 브레드 스터핑, 양파 그레이비, 크랜베리 처트니, 제주산 으깬 감자가 포함돼 있고 파이는 호두, 단호박, 사과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메뉴는 단품으로도 개별 주문 가능하다.

5인이 이용할 수 있는 세트 메뉴는 15만원이며, 단품 이용 시 칠면조 구이(5인)는 10만원, 파이 2만원, 양파로 만든 그레이비소스 2만원, 단호박 수프는 9천원 등이다. (세금 및 봉사료 포함)

◆ 리츠칼튼 서울 더 리츠 델리, 추수감사절 칠면조 세트 판매

리츠칼튼 서울의 더 리츠 델리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11월 14일부터 30일까지 추수감사절 칠면조 세트를 판매한다.

5kg의 칠면조 구이를 메인으로 달콤한 호박파이, 세이지 허브 향의 콘 브레드와 사과 스터핑, 부드러운 그레이비 소스와 새콤한 크렌베리 소스, 계절 야채볶음, 고구마 또는 감자요리가 더해져 온 가족이 모여 풍성하게 즐기기 좋다.

추수감사절 칠면조 세트 가격은 8~10인분 기준의 홀 터키 27만원, 4~5인분 기준의 하프 터키는 18만원이다. 최소 3일전 예약이 필요하며 하프 터키는 추수감사절 당일인 11월 24일에만 판매한다. (모든 가격은 세금 포함)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파티용 칠면조 요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에 위치한 ‘그랜드 델리’에서는 홈파티가 많은 연말 파티 분위기를 돋궈줄 칠면조 요리를 12월 31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인터컨티넨탈호텔의 칠면조 요리는 셰프의 솜씨로 조리한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로 간편하게 테이크아웃할 수 있으며, 칠면조와 어울리는 그레비 소스와 크렌베리 소스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선물용으로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루 전 예약이 필수이며, 가격은 5.5kg, 20만원이다.

콘래드서울 'Turkey To Go'(왼쪽)와 포시즌스 호텔 서울 '터키 투' 프로모션 <사진제공 = 그랜드힐튼서울>

◆ 포시즌스 호텔 서울, ‘터키 투 고(Turkey to go)’ 메뉴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터키 투 고(Turkey to go)’ 메뉴를 판매한다.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간편한 음식들을 판매하는 ‘더 마켓 라더(The Market Larder)’에서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 키친(The Market Kitchen) 소속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칠면조 요리는 오븐 온도와 칠면조의 바삭함을 살린 전통적인 요리법으로 칠면조의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특히 저온으로 시작해 세 단계의 온도로 조리하는 방법은 칠면조의 육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아로제 조리법(arroser: 굽고 있는 재료의 표면에서 흘러나온 기름이나 육수, 소스를 끼얹는 조리법)으로 먹음직한 색상과 바삭한 표면감을 표현했다.

터키 투 고 메뉴 구입 시, 칠면조 요리와 함께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대표 페이스트리 셰프 라인하르트 라크너가 만든 지름 20cm 사이즈의 호박 파이가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버터에 볶은 그린빈과 구운 옥수수, 으깬 감자, 오렌지 소스와 당근, 구운 호박, 크랜베리 소스, 지블레 그레이비(Giblet Gravy) 등이 메뉴에 포함돼 있다.

최소 2일 전 예약해야 하며, 예약은 11월 1일부터 가능하다. 가격은 22만원(세금 포함)으로,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사전 예약 주문 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칠면조 구이 세트 메뉴 출시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유러피언 레스토랑 페스타 비스트로 앤 바(The Festa Bistro & Bar)에서 추수감사절을 맞아 11월 한 달간 칠면조 메뉴를 판매한다. 가족 혹은 지인들과 가정 내에서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포장 판매 제품으로 선보인다.

오븐에서 통째로 구운 칠면조, 감자, 호박 등 각종 구운 채소, 요크셔 푸딩, 그레이비와 크랜베리 소스까지 한 세트로 구성돼 풍성한 파티 음식으로 제격이다.

가격은 25만원(VAT 포함가)이며, 구매를 원할 경우 3일전 전화 예약이 필수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델리의 추수감사절 테이크아웃 메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델리에서는 한 해의 수확에 감사하며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추수감사절 테이크아웃 요리를 11월 7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추수감사절의 대표 요리인 파이부터 저녁 만찬용 구이 요리까지 다양한 테이크아웃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델리의 테이크아웃 요리는 고객의 기호에 맞춰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정성들여 오븐에 구운 칠면조 요리는 매시 포테이토, 지블렛 소스, 방울 양배추를 비롯 칠면조 속을 채워 풍미를 더할 다양한 스터핑 등의 사이드 메뉴와 함께 구성하면 더욱 좋다. 넉넉한 크기의 통햄에 허니글레이즈 소스를 듬뿍 발라 구워낸 허니글레이즈햄, 시나몬 파운드 케이크, 호박 파이 역시 구매 가능하다.

즐거운 추수감사절 파티를 위한 테이크아웃 요리는 11월 7일부터 30일까지 판매하며, 칠면조 요리의 가격은 중량에 따라 11만원부터 21만 2천원까지, 파이 또는 케이크는 2만 5천원부터 3만 8천원까지 다양하다. 요리 특성상 칠면조 구이는 최소 하루전 예약이 필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논현로31길 14 (서울미디어빌딩)
  • 대표전화 : 02-581-4396
  • 팩스 : 02-522-67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동혁
  • 법인명 : (주)에이원뉴스
  • 제호 : 독서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379
  • 등록일 : 2007-05-28
  • 발행일 : 1970-11-08
  • 발행인 : 방재홍
  • 편집인 : 방두철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권동혁 070-4699-7165 kdh@readersnews.com
  • 독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독서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readers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