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국제통번역협회의 통번역 시험인 ITT는 Interpretation and Translation Test 의 약자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인 국제통역번역협회에서 진행하는 통역번역 시험이다.
특히 ITT전문 번역1급자격증의 경우는 우리나라 최초로 법무부로부터 공증자격 인정을 받은 자격증이다. 타임스 미디어 평생교육원은 국제 통번역 협회의 위촉을 받아 통번역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ITT통번역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
ITT 비즈니스 통역번역과정은 기존 읽기, 쓰기, 듣기능력 평가에 국한된 기존 시험들과 차별화하여 실무능력을 평가한다. 기존 어학 시험인 토익, 토플 등과 비교해서, 통역번역시험 자격증을 가진 지원자는 취업 면접 시 기업에서 높이 평가한다. 글로벌 실무에 있어 즉시 투입이 가능하다는 신뢰를 주기 때문이다.

국내 취업의 문이 점점 좁아지는 것을 감안, 통번역 직무능력을 키워서 취업에 대한 스펙은 물론 투잡으로도 활용하며 프리랜서 활동과 주부들은 재택근무도 가능하다.
ITT비지니스 통역번역과정은 총 20주과정으로 Document, Marketing, Management 3개의 모듈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문번역 1급과정은 총 24주과정으로 인문사회, 경제경영, 과학기술의 모듈로 통역번역을 실무중심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번역 대학원 압축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ITT 통번역 시험 대비반은 9,10월 모집중이며 서울강남, 부산서면 타임스미디어 평생교육원, 동국대학교평생교육원, 능률협회,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대구 영남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에서 교육하며 실무중심의 통번역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