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이종석·한효주가 읽은 ‘그 책’,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1, 2』 베스트셀러 2, 5위
‘W’ 이종석·한효주가 읽은 ‘그 책’,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1, 2』 베스트셀러 2, 5위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6.08.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책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tvN 동명 드라마 방영 시작하며 순위권 진입
 

[독서신문 이정윤 기자] 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사를 다룬 설민석의 또 다른 도서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며 16위를 기록했다. 스토리픽 작가 퍼엉의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는 이종석, 한효주 주연의 인기 드라마 MBC ‘W’에서 주인공들이 책 속 사랑스러운 연인의 모습을 따라 하며 여심을 자극해 2위에 올랐고,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2』는 5위에 함께 올랐다. 조정래의 『풀꽃도 꽃이다 1』과 『풀꽃도 꽃이다 2』는 한 계단씩 내려가며 3위와 4위에 자리했다.

빅데이터로 꼭 알아야 할 영단어 우선순위를 정리한 『BIGVOCA core 빅보카 코어』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5위에, 『BIGVOCA advanced 빅보카 어드밴스드』는 네 계단 내려가며 13위에 머물렀다. 감정 조절 육아법을 알려주는 오은영 박사의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는 두 계단 내려가며 7위를 기록했고, 공부에 흥미를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는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은 8위로 여덟 계단 껑충 뛰어올랐다. 추억의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의 주옥같은 대사를 모아 인생의 희망과 격려의 말로 재탄생 시킨 에세이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은 두 계단 오른 9위를 차지했다. 박찬욱 감독이 정서경 작가와 함께 영화 ‘아가씨’의 각본을 엮은 『아가씨 각본』은 출간과 동시에 10위에 안착했다.

예스24 회원들이 투표한 ‘한국 소설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에 선정된 정유정의 『종의 기원』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11위를 기록했다. 한강의 『채식주의자』는 네 계단 내려가며 12위에, CEO 박도봉과 인문주의자 김종록이 부와 성공을 만들어내는 인생의 지혜와 기회를 알려주는 『CEO박도봉의 현장 인문학』은 두 계단 내려간 14위에 머물렀다. 권비영의 『덕혜옹주』는 영화 ‘덕혜옹주’의 흥행과 함께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다섯 계단 내려간 15위에 자리했다.

좋은 글귀로 많은 독자의 감성을 자극했던 SNS ‘책 읽어주는 남자’의 에세이 『나에게 고맙다』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17위에 머물렀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와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는 한 계단씩 내려가며 각각 18위와 19위에 머물렀다. 자녀의 성장을 위해 부모가 꼭 알아야 할 과학적 사실 22가지를 실험과 사례로 풀어낸 『부모공부』는 출간하자마자 20위에 올랐다.

▲ 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사진제공 = 예스24>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달과 떡』이 새롭게 1위에 올랐다.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2위로 지난주보다 네 계단 뛰어올랐고, 성인 로맨스 소설 『1등과 2등의 역학관계』는 3위를 유지했다. 시골마을 탐정 트리오의 이야기로 한국형 코지 미스터리 장르를 만들어낸 『여름, 어디선가 시체가』는 4위에 안착했고, 『덕혜옹주』는 5위를 기록했다. 방영을 시작한 tvN 드라마의 동명 원작 소설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1』과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2』는 드라마 방영과 동시에 각각 6위와 8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집착의 끝』은 7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황제의 침전』과 『꽃향에 녹은 금단 01』은 각각 9위와 10위에 자리 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