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예술
‘쉽게 배우는’ 웹툰·웹소설·전자출판 아카데미‘판타지스케치 더 게임’ ‘일진의 크기’ ‘폭풍의 제왕’ 작가 참여해 비법 전수
   
 

[독서신문 이정윤 기자] 국내 최대 전자출판 전문 전시회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에서 웹툰, 웹소설, 전자출판, 1인출판과 관련해 청년 창업과 연계한 아카데미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함께하고,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코엑스B 1홀에서 진행된다.

최근 웹툰과 웹소설은 영화와 드라마 등의 원천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현업 전문가와 작가가 직접 멘토로 나서 비법을 전수한다. 웹툰의 경우, 18일 콘퍼런스홀에서 ‘웹툰 아카데미’가 열리며 ‘판타지스케치 더 게임’의 천범식 작가와 ‘일진의 크기’의 주명 작가가 직접 현업에서 겪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만화창작과 학생들이 참여해 △만화 줄거리 짜기와 이론 수업 △디지털 툴을 이용한 작가 시연(포토샵, 클립 스튜디오, 스케치업) △캐릭터 디자인과 캐릭터 그리기 △툰토이 입체 캔버스 피규어 제작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받는다. 이 분야의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아카데미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판타지스케치 더 게임’의 천범식 작가와 ‘일진의 크기’의 주명 작가는 18일 웹툰 아카데미에 참여해 학생들과 유익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사진 = 뉴시스>

더불어 19일에는 웹소설 작가와의 만남을 위한 ‘이북(e-Book) 콘서트’가 열린다. ‘강철의 열제’, ‘폭풍의 제왕’을 연재한 가우리 한국판타지스토리텔링 협회 이사와 ‘플레이 더 월드’, ‘유적 포식자’를 집필한 디다트가 참여해 ‘장르별 웹 소설작가와 함께하는 책 속으로 여행’을 주제로 대화를 이어간다.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은 콘서트에 참여해 창작 비법을 전해 들을 수 있다.

한편, 청소년과 일반인 대상의 ‘전자출판 아카데미’가 18일 코엑스 회의실 206호에서 예정돼 있다. 도서출판 길벗 디지털콘텐츠실의 이광희 팀장은 강연자로 나서 전자출판 기초 교육 및 제작 실습 등 실습 위주의 강의를 진행한다. 1교시 HTML 기초 문법과 CSS 설명, 2교시 워드파일을 기반으로 한 ePub 만들기, 3교시 인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ePub 만들기 수업을 통해 참석자들은 전자책 제작의 실습 기초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는 국내 최대 전자출판 전문 전시회라 불리는 만큼 참가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카데미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이처럼 전자출판 아카데미는 전자출판의 1인 창업을 장려함으로써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전자출판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내외 전자출판 산업 동향을 한눈에 전망하고 창조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콘퍼런스, 인기 팟캐스트인 ‘지대넓얕’ 공개방송, 전자출판 체험관 등 일반 관람객들이 전자출판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도 준비될 예정이다.

개인의 역량 강화가 전자출판 콘텐츠 창조로 이어지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아카데미와 이북(e-Book) 콘서트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세부 행사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윤 기자  jylee9395@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SPONSORED
여백
여백
인터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