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오늘 운세] ‘원숭이띠’는 감정보다 이성이 앞서야 할 때, 책 『협상의 한 수』
[문화가 있는 오늘 운세] ‘원숭이띠’는 감정보다 이성이 앞서야 할 때, 책 『협상의 한 수』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6.04.14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이정윤 기자] 원추의 2016년 4월 14일 목요일 (음력 3월 8일·병인) ‘오늘의 운세’에 따르면 소띠는 아이와 자주 대화를 나누고 정을 쏟아야 한다. 말띠는 급한 마음을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해야 한다. 더불어 원숭이띠는 사소한 일로 감정이 앞서면 큰일을 그르칠 수 있다. 이들에게 책 『서울대 합격생 공부법』, 『법정 스님으로부터 무소유를 읽다』, 『협상의 한 수』를 권한다.

▶쥐띠 = 어수선한 일들은 정리하고 한 가지만 선택함이 현명한 방법이다.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한 마리마저 놓치게 된다. 3·7·9월생, 하나도 아니고 무질서한 이성 간의 교제는 새 옷을 입고 비를 맞는 격.

▶소띠 = 자녀가 많다고 해서 문제 아이가 안 생기는 것은 아니다. 어리다고 방심하지 말고 관심을 가지고 자주 대화를 나누고 정을 쏟아라. 지나치게 사업 금전에 신경 쓰지 말고 적은 것을 이용해서 큰 것을 얻도록 하라.

▶범띠 = 만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니 권위도 높아지고 경사도 있겠다. 현명한 판단으로 무리하지 말고 순리대로 하는 것이 좋을 듯. 4·7·9월생 애정도 포근하게 감싸주고 신경도 써주며 너그럽게 이해할 때 좋은 소식 들려온다.

▶토끼띠 = 지금까지는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반복되었지만 차차로 운이 열리니 계획한바 조금씩 성취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부채가 있는 것 중 연상의 사람 것부터 갚아야 인정도 받고 관재도 면하게 되며 운이 풀린다.

 

* 소띠에게 추천하는 책 - 『서울대 합격생 공부법』

“아이에게 좋은 공부법을 알려주고 싶다면, 이 책이 제격”
2016년 서울대 신입생 20인이 들려주는 중․고생 공부법 노하우. 실제로 전국 중고등학생들로부터 서울대생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받아, 그중 가장 많이 궁금해하고 도움이 될 만한 100가지를 선별했다. 그와 관련해 일반적인 공부법은 물론, 입학전형과 학교생활, EBS 인강 활용법, 스마트폰 탈출법 등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울대 합격생의 실전 멘토링인 셈이다.

▶용띠 = 실속은 없으면서 소문만 거창하다. 배우는 자세로 견문을 넓히고 내실을 기하라. 애정으로는 연상이나 연하의 상대가 유혹이 많아 마음이 쉽게 무너질 수 있다. 지금은 배필 아닌 배필로 신음하고 있구나.

▶뱀띠 = 아무리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서 혼자서 해낼 수 있는 대단한 끈기도 있지만 때로는 좌절할 때가 있으니 용기를 잃지 말고 자신을 가져라. 반드시 즐거운 삶의 행운이 올 것이니 2·8·11월생 인내하라.

▶말띠 = 급한 마음을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복잡한 것 잊어버리고 새롭게 각오할 때. 서서히 운이 열리고 있다. 사람을 너무나 믿는다든지 자존심을 지나치게 세우면 본인만 계속 비참하게 되니 마음을 다스리며 잠시 근신함이 좋을 듯.

▶양띠 = 남을 의심하는 것은 자신도 진실하지 못하다는 증거이다. 나 하나만 생각하고 남에게 부담을 주면 그 사람은 속으로 눈물 흘리며 벙어리 냉가슴 앓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받을 것만 생각 말고 남에게 줄 것도 생각하라.

 

* 말띠에게 추천하는 책 - 『법정 스님으로부터 무소유를 읽다』

“복잡하고 급한 마음이 든다면, 무소유의 법칙을 생각하자”
꽃이 피어오르고 바람이 부드러워지기 시작하는 이른 봄날,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아름다운 울림을 준 법정 스님의 글과 행적을 따라가는 종교에세이가 출간됐다. 저자는 법정 스님이 남긴 모든 저작물을 검토해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선정하고 주옥같은 명언을 실어 올바른 삶의 방향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법정 스님의 삶을 돌아보며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원숭이띠 = 사소한 일로 감정이 앞서면 큰일을 그르칠 수 있다. 침착하게 마음을 다스려라. 얼마 동안만이라도 살얼음 위에 서 있는 것처럼 조심조심함이 좋을 듯. 3·5·7월생 승부를 가리는 것은 미련한 자의 투기심임을 알고 행하지 말라.

▶닭띠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했듯이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보는 안목을 기를 때 비로소 좋은 일이 닥치게 된다. ㅇ·ㅁ·ㅂ성씨는 말로만 하지 말고 갚을 것. 시간 끌지 마라. 큰 화가 오겠다.

▶개띠 = 지금은 현상유지에 만족하고 더 큰 것을 바라지 마라. 마음에 여유를 갖는다면 사업적인 면은 순조롭다. 다른 사람까지 마음 상하지 않을까 생각하라. 3·5·9월생은 애정으로 갈등이 있겠으니 화합하는 자세가 필요함.

▶돼지띠 = 그동안 허황함을 느끼고 어려움이 많았지만 서서히 마음의 답답함이 풀려서 나중에는 더 큰 기쁨으로 바뀌겠다. 급한 마음을 갖지 말고 차분하게 안정을 하고 내실을 기하는 것이 최상이다. 새로운 것 변동할 것.

 

* 원숭이띠에게 추천하는 책 - 『협상의 한 수』

“사소한 일로 감정이 앞서면 협상은 실패다”
원하는 것을 얻고, 상대를 내 편으로 끌어당기는 37가지 협상 이야기. 사회와 직장에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신입사원이나 흥정, 설득,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필요성을 누구보다 실감하는 30~40대 직장인과 협상 실무진, 인간관계에서 갈등을 겪는 모든 현대인에게 필요한 책이다. ‘no’를 ‘yes’로 바꾸는 방법,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