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창업지원…문화콘텐츠센터 입주 기업 모집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창업지원…문화콘텐츠센터 입주 기업 모집
  • 한지은 기자
  • 승인 2014.08.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한지은 기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서울 상암동 DMC 단지 내 문화콘텐츠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오는 9월 12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출판지식창업보육센터는 창업 초기기업이 부딪히는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우수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설립됐다. 이번 모집대상은 출판지식서비스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상암동 DMC 단지는 언론·미디어·콘텐츠 관련 기업들이 모인 곳으로 파주출판단지에서 30분 이내에 도착 가능한 지리적, 환경적으로 출판지식서비스분야 창업의 최적지이다.

센터 입주 시, 공통으로 부여되는 혜택으로는 관리비와 발전기금 없이 주변 사무실 임대료 절반 수준의 저렴한 입주공간과 기업활동에 필요한 사무용 집기 일체, 냉장고 등의 개별 장비, 주문형 출판이 가능한 POP(Print on Demand) 및 후가공기, 촬영장비(고성능 캠코더, 카메라, 촬영장비 일체) 등의 공용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대시설로는 비즈니스라운지, 공용장비실, 촬영실, 회의실, 세미나실 등이 마련돼 있다.

출판산업의 사업영위 형태가 소규모화 되고(1인 출판사 창업 증가 등),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의 부재로 소규모 출판사 상당수가 창업 후 1~3년 안에 어려움을 겪는 현실에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지식창업보육센터만의 특화된 창업보육시스템은 24개의 출판사 및 관련 사업체를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는 출판지식산업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