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예술전용관에서 가장 트렌디한 전문가를 키운다!
복합문화예술전용관에서 가장 트렌디한 전문가를 키운다!
  • 윤빛나 기자
  • 승인 2014.06.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특집 _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
▲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 건물 전경

[독서신문 윤빛나 기자]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학장 하은영)는 교육부 산하 학점은행제에 의해 운영되는 대중문화예술 특성화학교이다. 전문학사 취득은 물론 확실한 취업을 보장해 자신만의 평생직업을 원하는 감각 있는 학생들의 입학이 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는 우수한 현직 교수진들이 문화예술분야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21세기 문화예술 분야의 실용적인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학부는 대중문화예술학부, 파티이벤트학부, 뷰티예술학부, 패션예술학부, 공간디자인학부로 구성돼 있다.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는 분야별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97%에 달하는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관련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체계와 현장중심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로써 문화예술인이 취업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경험과 인맥을 만들어준다.

실무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은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 교육의 핵심이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되고, 오후 6시에 끝나는 정규수업시간 외에도 선행학습, 전공심화학기, 전문가 특강, 현장학습 등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 패션디자인 실습실

대중문화예술학부에서는 직접 공연을 기획, 연출, 연기할 수 있게 해주며, 파티이벤트학부에서는 파티를 기획하고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뷰티예술학부에서는 패션쇼, 방송프로그램 스탭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간디자인학부에서는 교수진들과 함께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하며, 패션예술학부에서는 산학협력을 맺은 회사의 디자인작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의 현장중심 교육의 정점은 ‘전공심화학기’라는 교육서비스에 있다. ‘전공심화학기’란 방학기간을 이용해 3~4주간 전공에 대한 심화된 학습을 하는 것으로, 정해진 교과과정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트렌드에 적합한 실습을 할 수 있다. 강의실이 아닌 현장에 직접 나가 현장에서 가장 핫한 전문가를 교수로 모시고 학습한다.

▲ 피부관리 실습실(왼쪽)과 다산아트홀 음향 및 조명 시설

현장실습 외에도 차별화된 인성교육, 컴퓨터교육, 외국어교육 등도 함께 실시돼 진정한 실무전문가가 갖춰야 할 모든 분야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나아가 IT와의 접목을 통해 산업 전반에 수요가 높은 인재로 완성시켜준다. 재학중 1:1 개별 관리를 통한 취업, 편입, 진학 등의 진로설정 지원을 하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로 진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치는 강남에 위치해 학생들의 통학 접근성이 좋다. 특히 복합문화예술전용관을 올해 완공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패션·뷰티·파티·공간·방송·공연예술의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모든 실습실과 시설을 갖추고 있어 문화예술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학부-학과 소개]

■대중문화예술학부

1. 모델테이너학과
모델테이너(모델+엔터테이너) 육성을 목표로 실무 교수진을 초빙해 워킹, 포토포즈, 보컬, 댄스, 연기 등 다양한 예능 표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교과목을 구성해 모델과 연예인 활동을 병행하는 국내 유일의 학과로 운영되고 있다.

2. 넌버벌퍼포밍학과
극중 대사에서 탈피해서 확장된 몸짓과 표정 감탄사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넌버벌퍼포밍을 무용, 타악, 액션, 마임, 소리 등 복합 콘텐츠 장르로 표현할 수 있는 교과목을 구성해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육성한다.

3. 방송공연제작학과
무대미술감독, 음향감독, 조명감독 육성을 목표로 타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취업 현장에서 우수한 능력을 발휘할 무대기술 인재를 양성한다.
 

■파티이벤트학부

▲ 파티 실습중

1. 파티이벤트플래너학과
참석자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역할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파티이벤트 공간의 스타일링 기획 및 연출을 담당하는 전문가들을 양성한다.

2. 파티스타일리스트학과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파티이벤트 공간의 스타일링 기획 및 연출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3. 파티웨딩플래너학과
기획과 연출,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감각있는 파티/웨딩 플래너를 양성한다.
 

▲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 휴게실

■뷰티예술학부

1. 메이크업아티스트학과
뷰티 메이크업, 특수분장, 바디 페인팅 등의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있으며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고취하고 있다.

2. 헤어디자인학과
미용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이론과 기술을 중심으로 교육하며, 미용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산업체와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현장 실습과 우수 취업처 취업을 연계한다.

3. 이철헤어커커학과
학기 중 실기수업을 통해 이철헤어커커만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헤어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한 역량을 최대로 끌어올린다. 방학 중에는 이철헤어커커샵에서 실습을 진행한다.

4. 스킨케어학과
웰빙 시대와 더불어 피부와 체형들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뷰티테라피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이론교육과 현실성 있는 실기교육을 제공한다.
 

▲ 컬렉션 헤어 스타일링 강의를 하고 있는 오민 교수

■패션예술학부

1. 패션디자인학과
패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토대로 다양하게 변화해가는 패션 디자인의 흐름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전문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2. 패션스타일링학과
방송, 광고 등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보다 창의적인 컨셉과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패션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한다.

3. 패션MD학과
마케팅, 상품학, 예술 등에 대한 이론적 학습을 토대로 트렌드 변화를 분석 예측하며, 그 방향성에 맞춰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문화예술을 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탁월한 분석력을 패션디자인 제품기획, 패션유통에 접목시켜 마케팅 능력을 배양시킨다.

4. 패션스타일링학과
패션산업의 전문화와 세분화 및 한국문화의 세계화로 인해 그 영역과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분야에 보다 창의적인 컨셉과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5. 테크니컬패션학과
글로벌 의류산업에서 일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상품화과정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 교육 및 원단, 부자재를 선택하는 방법 등 전체 상품화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와 학습을 통해 컴퓨터를 사용한 테크니컬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공간디자인학부

1. 방송공간연출학과
공연예술에서 시각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무대, 조명, 의상 분야의 전문가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주변의 환경과 매체를 능동적으로 다룰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2. 디스플레이디자인학과
상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표현하는 코디네이션 연출을 위해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잡아주는 디스플레이어를 양성하는 전공 과정이다.

3.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실내공간을 대상으로 심리적, 미적, 기술적, 기능적 조건을 극대화해 최적의 실내 환경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4. 건축디자인학과
공간에 대해 사고하는 방법과 독자적인 개념을 설정해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건축공간으로의 구축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 오민 교수와 학생들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는 방학 중에도 쉬지 않고 ‘전공심화학기’를 통해 더욱더 현장감 있는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의 전공심화학기는 2년제 과정의 중간 중간 있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실습 및 현장학습 위주의 특별강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정해진 교과과정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트렌드에 적합한 실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공심화학기는 별도의 수업료를 내지 않고 진행된다.

특히 유명 헤어디자이너 오민 교수(사진)가 서울문화예술전문학교에서 전공심화학기를 맡아 지난 6월 19일부터 주 3회 6시간씩 총 4주간 컬렉션 헤어 스타일링 강의를 펼치고 있어 화제다.

오민 초빙교수는 서울패션위크 및 국내외 주요 디자이너의 패션쇼 백스테이지에서 약 20년 간 4,000회가 넘게 헤어와 메이크업을 연출해 이 분야의 독보적인 아트디렉터로 알려져 있다.

이번 강의는 컬렉션 쇼나 광고 및 현장에서 요구되는 헤어스타일링 및 매너 등을 주제로 실습을 병행해 강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오민 교수가 직접 헤어스타일링을 시연함으로써 현장감 있게 헤어스타일링 스킬을 익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오민코삽스 뷰티 아카데미팀의 헤어디자이너 2명이 함께 진행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잘 습득할 수 있다.

학생들은 실제 헤어샵에서 근무하듯이 오민 교수의 지도 아래 실습하고 경험담을 공유해 실전적응력을 높일 전망이다. 카리스마와 유머 넘치는 오민 교수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뷰티예술학부의 이철 헤어커커학과에서는 본사에서 트리코드 과정을 이번 학기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수료하면 취업 후에 빠른 진급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메이크업아티스트학과에서는 현재 뮤지컬 헤드윅의 공연팀에서 바디페인팅과 아트메이크업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메이크업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스킨케어학과에서는 요즘 트랜드인 이어캔들테라피, 뱀부테라피등을 진행하며, 업계의 빠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현장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고 있다. 뷰티예술학부 외에도 모든 학부가 전공심화학기를 진행하고 있어 방학 중에도 쉬지 않고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논현로31길 14 (서울미디어빌딩)
  • 대표전화 : 02-581-4396
  • 팩스 : 02-522-67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동혁
  • 법인명 : (주)에이원뉴스
  • 제호 : 독서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379
  • 등록일 : 2007-05-28
  • 발행일 : 1970-11-08
  • 발행인 : 방재홍
  • 편집인 : 방두철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권동혁 070-4699-7165 kdh@readersnews.com
  • 독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독서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readers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