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주재원이 밝히는 2013년 세계 전망서
KOTRA 주재원이 밝히는 2013년 세계 전망서
  • 독서신문
  • 승인 2012.12.2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과 인터파크도서가 함께하는 ‘금주의 책’]

2013 세계, 기회와 도전

KOTRA / 알키
 
바닥을 확인할 수 없는 경기침체와 시한폭탄이 되어버린 유로존 재정위기 여파로 전 세계가 암울한 가운데, 2012년 중반 대한민국 가수 싸이의 등장은 지구촌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싸이의 ‘말춤’은 전 세계인을 웃고 춤추게 했고 이를 비즈니스로 연결시켜 이득을 챙기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독일에서 소위 대박을 냈다는 싸이의 티셔츠뿐 아니라 싸이 얼굴 모양의 마스크와 양말, 싸이 캐릭터 인형, 싸이의 선글라스 등이 잔뜩 움츠리고 있던 세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었다.
 
이처럼 위기 속에서도 기회는 있고, 보다 멀리 내다보면 더 큰 기회가 열린다. 다만 그 기회는 지구촌 곳곳의 이슈와 생생한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여 남보다 앞서 비즈니스를 실행시킨 자의 몫이다.

이를 돕기 위해 전 세계 81개국 119개 도시에 무역관을 두고 수백 명의 주재원들을 통해 세계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는 KOTRA가 나섰다. 지구촌의 경제, 정치, 사회, 문화에 대한 전망은 물론 2013년의 이슈와 트렌드, 그에 따른 변화까지 2013년 세계 속에 숨은 가능성과 기회를 찾은 이 책은 KOTRA가 국내 최초로 낸 세계 전망서다.
 
그 동안 세계 경제의 미래를 개괄적으로 예측한 책은 있었지만, 직접 그 현장에서 보고 듣고 체험한 바를 바탕으로 살아 있는 세계의 지금 모습과 가장 현실적인 미래의 모습을 내다본 책은 없었다. 따라서 이 책에는 KOTRA만이 할 수 있는 현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대한민국 기업은 물론 개인이 잡을 수 있는 여러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이 넘쳐난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계속되고 있는 유럽의 경제위기와 그 사이 서서히 드러나는 회복 조짐 속에서 2013년 세계 경제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전망하고,  2부에서는 중국, 일본, 미국, 아시아, 유럽, 중동 등 각 나라와 지역에 숨어 있는 이슈들을 살펴본다. 마지막 3부에서는 세계 곳곳에 주목할 만한 기회와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