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전국도서관대회 개최… 19일 DCC서 개회식
제48회 전국도서관대회 개최… 19일 DCC서 개회식
  • 양미영
  • 승인 2011.10.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 양미영 기자] 한국도서관협회는 '미래 정보사회의 중심, 도서관의 스마트한 변화'를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제48회 전국도서관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도서관협회와 산하 12개 부회 및 지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과학기술부, 대전광역시가 후원한다.
 
올해가 48회째를 맞는 전국도서관대회는 전국의 도서관인들이 모여 도서관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바람직한 도서관문화 조성, 사서직의 권익신장 등 도서관계의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정보를 교류, 친목을 다지는 자리로 1962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도서관인과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유관단체 관계자, 문헌정보학 연구자, 학생, 도서관 관련 회사 임직원 등 약 2,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19일 오후 2시 그랜드볼룸(2층)에서 열리며, 식전 행사로 도서관문화전시회 개막식과 재즈 연주단 ‘코리아 퓨전재즈 오케스트라’의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개회식에는 남태우 한국도서관협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봉희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장,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염홍철 대전광역시 시장, 김신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이 대회를 축하하고 참석한 도서관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한편 개회식에서는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1 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시상식’도 진행된다. 개회식에 이어서는 모든 참가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교류하고 친목을 다지는 ‘만남의 시간’이 대전광역시장 주최로 이어진다.
 
이번 대회는 19일, 20일 양일간에는 학술대회와 전시회를 개최하고, 셋째 날인 21일에는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대전광역시 도서관 탐방하고 문화체험을 갖는 자유 일정 등으로 총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