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 관리자
  • 승인 2007.02.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생동물에게 배우는 즐거운 다이어트



쭉쭉 빵빵한 s라인 몸매의 연예인을 따라잡기 위해 수많은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각각의 다양한 다이어트로 군살 없는 몸매를 만들고 싶지만 대부분은 실패로 끝나고 만다. 황제 다이어트, 초콜릿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들이 있지만 완벽한 다이어트는 없다. 또한 요가, 헬스, 벨리댄스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운동들 역시 꾸준히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도 없다. 현재 앞에서 말한 다이어트 기법이나 운동들은 상업주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렇게 시중에 난무하는 상업주의 없이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은 뉴욕타임스 40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을 만큼 대중들에게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저자 본인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날쌔고 팔팔해야 할 20대에 90kg의 거구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요요현상으로 실패하기에 이른다. 실패의 원인을 궁금해 하던 중 자연위생학이란 학문에 빠져들어 박사학위까지 받고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이런 저자의 실제 경험을 통한 연구와 실천의 결과가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의 다이어트 원리는 야생동물에 그 근본이 있다. 비만으로 고생하는 야생동물을 찾아  보는 일은 어렵다. 이런 야생동물들이 비만이 없다는 사실을 통해 그들의 식습관을 분석하여 다이어트 원리를 도출해 낸다는 것이다. 하지만 야생동물이 하는 대로 따라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다. 그 원리를 파악하여 인간에 맞는 다이어트로 적용시키라는 점을 저자는 강조한다. 또한 예비군의 예시를 통해 다이어트에 대한 실패의 원인을 찾는다. 예비군복만 입혀 놓으면 달라지는 한국 남성들을 보듯이 다이어트란 통제에서 벗어나면 다시 원래대로 느슨해진다는 원리다.

수많은 학자들의 연구사례를 언급하고, 자연주의자 헬렌니어링, 자동차왕 헨리 포드 등 다양한 인물의 식습관도 예를 들면서 가볍지 않은 내용을 재치 있는 문체와 유머로 쉽게 풀어 놓았다. 부담스럽기만 한 다이어트를 쉽고 즐겁게 하며 더불어 s라인의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는 아닐까?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하비 다이아몬드 지음/ 김민숙 옮김/ 사이몬북스/ 208쪽/ 11,000원

[독서신문 김정득 기자 2007. 2.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