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어린이․청소년 독서신문․감상문 공모전 개최
[독서신문] 강인해기자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이숙현)은 제3회 전국 어린이․청소년 독서신문․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가 하는 것은 모두 예술: 건축, 미술, 음악, 시집’과 ‘내가 사는 여기: 가족, 지리, 여행’의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독서신문과 독서감상문 2개 분야로 구분해 추진하고 전국의 초중고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독서신문은 독서신문의 제작 과정을 기술한 소개문으로 작성하고, 신문의 각 기사별로 작성자명을 게재하면 되고 독서 감상문은 자유롭게 산문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다수 작품 응모가 가능하지만 수상작 선정은 성적이 좋은 한 작품으로 한정된다.
공모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 약 2달간이며 원고의 형식과 분량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작성하면 되고, 참가 신청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도서관 측은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책읽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독서인구 저변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가족부, ebs가 후원한다.
toward2030@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