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밀리의 서재]](/news/photo/202311/110407_79961_5850.jpg)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12월 13일 ‘연인 포토에세이’ 종이책 출간을 앞두고 온라인 서점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연인 스핀오프 공모전’도 오는 12월 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밀리의 서재가 출간하는 두 번째 종이책으로 MBC 화제 드라마 ‘연인’의 명장면과 명대사를 엄선하여 구성했다. 만남과 운명, 끝없이 이어지는 삶과 사랑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로 구성된 포토에세이는 드라마 속 ‘장현(남궁민 분)’과 ‘길채(안은진 분)’의 애달픈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공모전은 드라마 연인의 이야기를 활용해 번외편 기획안을 ‘밀리 로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올라온 기획안 중 7개 작품을 선발하여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후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3개의 작품은 밀리 오리지널 전자책으로 제작된다. 공모전은 ‘연인 포토에세이’ 종이책을 구매하면 들어있는 QR코드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드라마 ‘연인’ 파트 1의 명장면을 모은 ‘연인 포토에세이: 파트 1’ 전자책을 지난 10월에 공개한 바 있다. 파트 2 방영을 하루 앞두고 공개된 포토에세이는 드라마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밀리의서재 일간, 주간 종합 베스트 1위를 기록했다.
김태형 출간사업본부장은 “밀리의 서재에서 준비한 ‘연인 포토에세이’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가 큰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영상과 글로 재탄생한 독서 콘텐츠가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새로운 독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신문 이세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