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가 ‘K-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 분야 추천 콘텐츠’ 리스트를 7일 공개했다. 오디오북 5종과 클래스 3종이 포함됐다.
먼저,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계발 분야 오디오북으로는 『일머리 문해력』, 『회사에서는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몰입(합본 에디션)』, 『모든 일은 센스로 시작합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등을 추천했다.
송숙희 작가의 『일머리 문해력』은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문해력을 키우는 법을 알려주며 직장인의 ‘업무력 치트키’를 담았다. 스피치 라이터 히키타 요시아키의 『회사에서는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는 일본에서 15만부 이상 판매되는 등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비즈니스 필독서로, 직장에서의 대화 기술을 5일 만에 향상시키는 비법을 담았다.
몰입 전문가 황농문 교수가 알려주는 『몰입(합본 에디션)』은 더 나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몰입적 사고의 위대함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센스 디렉터 이현의 『모든 일은 센스로 시작합니다』는 업무와 일상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센스’에 대해 강조한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장차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에서는 직장과 일상에서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인 ‘말센스’의 비밀을 배울 수 있다.
또 윌라는 ‘나는 왜 집중하지 못하는가’, ‘당신은 일을 못하는 게 아니라 말을 못하는 겁니다’, ‘평범한 우리들이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 등 작가로부터 직접 듣는 클래스도 제안했다.
‘나는 왜 집중하지 못하는가’ 클래스에서는 국내 대표 ADHD 전문가인 반건호 경희대학교 교수와 함께 성인 ADHD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짚어보고, 이러한 특성을 잘 활용하는 법도 배워볼 수 있다. ‘당신은 일을 못하는 게 아니라 말을 못하는 겁니다’ 클래스는 화술을 발전시켜 직장에서 능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발휘하고 인정받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평범한 우리들이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 클래스에서는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시리즈로 10만 직장인들의 지지를 받은 베스트셀러 작가 박소연이 직장 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과 문제에 대해 유쾌하고 다정한 조언을 건넨다.
윌라 오디오북을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의 문태진 대표는 “배움을 즐기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며 함께 성장하고자 이번 큐레이션을 마련했다”며 “자기계발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윌라가 추천하는 콘텐츠를 출퇴근 시간에 들어보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독서신문 김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