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신간]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 한주희 기자
  • 승인 2023.09.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는 어떻게 e스포츠를 넘어 글로벌 문화로까지 성장할 수 있었을까? 그 해답은 ‘플레이어 포커스’(플레이어 중심주의)에 있다. '라이어터'(라이엇 게임즈의 직원)들은 결정을 할 때마다 자신에게 또는 서로에게 이런 질문을 던진다. “이것은 플레이어 포커스에 부합하는가?”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라이엇 게임즈를 관통하는 철학과 가치가 됐다. 많은 기업이 비슷한 슬로건을 내세우지만, 모두가 같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라이엇 게임즈는 어떻게 이같은 생태계를 만들 수 있었을까?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초대 지사장으로 시작해 본사 프레지던트까지 역임한 오진호 저자가 보고 겪고 실천한 이야기에서 그 노하우를 찾아보자.

■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오진호 지음 | 골든래빗(주) 펴냄 | 288쪽 | 20,000원


  • 서울특별시 서초구 논현로31길 14 (서울미디어빌딩)
  • 대표전화 : 02-581-4396
  • 팩스 : 02-522-67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동혁
  • 법인명 : (주)에이원뉴스
  • 제호 : 독서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379
  • 등록일 : 2007-05-28
  • 발행일 : 1970-11-08
  • 발행인 : 방재홍
  • 편집인 : 방두철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권동혁 070-4699-7165 kdh@readersnews.com
  • 독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독서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readers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