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의약박물관이 30일부터 선착순으로 로봇 만화 캐릭터 ‘태권브이’를 모티브로 한 판화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성태진 작가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토크 참석자를 모집한다.
아티스트 토크는 한독의약박물관에서 오는 12월 17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이 행사는 한독의약박물관 생명갤러리가 성태진 작가와 진행하고 있는 ‘My Hero’ 기획전 연계 프로그램이다. 작가에게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듣고,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 만들기 체험도 해 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성태진 작가는 태권브이를 강철 로봇이 아닌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인간적인 영웅의 모습으로 그려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유명한 판화는 물론 짧은 털실을 촘촘히 박아 만든 러그, 미디어아트와 NFT 등 총 30여점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방문객에게는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와 딱지로 구성된 플레이 굿즈, 엽서 4종 세트로 구성된 아트 굿즈가 증정되며, SNS를 통해 다양한 연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티스트 토크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독의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신문 김혜경 기자]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