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이 화성시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4 ‘단짠단짠 지구맛’에 참여할 시민 패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북새통’은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온라인 독서 콘텐츠로, 지난 2020년부터 운영됐다.
올해에는 ‘책 먹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총 3개의 시즌이 운영된다. 일반 시민부터 지역 독서 커뮤니티 구성원, 작가까지 다양한 사람을 만나 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 패널은 ‘북새통 시즌4 단짠단짠 지구맛’에 참가해 ‘한여름 도서관 괴담회’,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주제로 북토크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게 된다. 회차별 4명씩 총 8명을 모집하며, 인터뷰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패널로 선정된 시민에게는 팟캐스트 주제 도서와 봉사활동 시간을 제공한다.
접수 기간은 오늘부터 다음달 6일까지며, 만 14세 이상 화성 시민 및 화성시 소재 학교 학생 및 직장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설문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난 시즌의 북새통 에피소드는 네이버 오디오 클립 또는 팟빵에서 청취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신문 김혜경 기자]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