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고전 플랫폼 필로어스가 일상철학 잡지 뉴필로소퍼와 함께 2월 5일(토) 오후 7시 30분 ‘뉴필로소퍼 17호 인문학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뉴필로소퍼 17호』 주제인 “나는 누구인가?”에 관해 이야기 나누기 위한 의도로 기획됐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정체성이란 무엇인지’, ‘자아는 정말 존재하는 것인지’에 대해 각자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자들은 필로어스 전문 튜터들의 진행에 따라 책의 발췌문을 기반으로 질문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깊이 있는 온라인 독서토론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정체성’에 관한 아티클과 데이비드 흄의 『인간 본성에 관한 논고』 1부 <오성에 관하여> 발췌문으로 토론한다. 토론이 끝난 이후에는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유명한 ‘게더타운'에서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가진다.
필로어스 관계자는 “일상철학을 쉽고 가볍게 접할 수 있는 기회”라며 “평소 ‘좋은 삶'이란 무엇이며 ‘나'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했던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다. 언택트 시대에 필로어스가 온라인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필로어스 이벤트와 세미나의 자세한 정보는 필로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신문 송석주 기자]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