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손기정 평화 마라톤대회 오는 15일 개최… ‘비대면’ 마라톤
2020 손기정 평화 마라톤대회 오는 15일 개최… ‘비대면’ 마라톤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11.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대한민국 최초 올림픽금메달리스트 손기정 선수의 업적과 정신을 기념하는 손기정 평화 마라톤대회가 오는 15일 오전 10시 개최된다.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이번 대회는 앱을 이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자 원하는 자리에서 마라톤을 시작하는 참가자들은 국내 게임 개발업체 ‘한빛소프트’가 운영하는 ‘런데이’ 앱을 통해 레이스 도중 본인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앱만 다운받으면 되기에 해외에서도 참가할 수 있다.   

역대 손기정 평화 마라톤대회는 매년 이색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대회 역시 색다른 경험을 기대해도 좋겠다. 특히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한빛소프트가 AI로 제작한 손기정 선수의 육성 응원 메시지를 앱을 통해 전달받는다. 대회 주최 측은 대회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스튜디오로 개조한 손기정 기념관에서 특별 공연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겠다고 신청한 인원은 지난 7일 기준 9,000여명으로, 주최 측은 대회 당일까지 총 1만여명이 참가를 신청할 것으로 예상한다. 금년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 마라톤대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준비한 손기정기념재단은 “금년 대회가 참가자 각자의 의지에 의해 자발적으로 진행되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달리미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예년 대회 규모와 다름없이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참가해주신 모두가 손기정의 용기와 도전정신으로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이번 대회가 역대 최고의 마라톤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손기정 평화 마라톤대회는 2005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아마추어 마라톤대회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