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에 박민표 변호사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에 박민표 변호사
  • 방은주 기자
  • 승인 2020.08.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방은주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은 지난 21일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에 박민표 변호사를 비롯한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11명을 위촉했다.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 위촉식에서 박민표 위원장(왼쪽)과 박병석 국회의장(오른쪽) [사진=국회]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 위촉식에서 박민표 위원장(왼쪽)과 박병석 국회의장(오른쪽) [사진=국회]

박병석 국회의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국회 공직자의 직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재산증식을 하거나 공직자 윤리에 어긋나는 일을 막기 위해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 주셔야 한다”며 “공직자윤리 청렴성, 더해서 공정성과 투명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국회가 국민의 신뢰를 받고 투명하고 공정한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는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회 공직자의 재산등록, 등록재산의 공개와 심사, 퇴직공직자의 취업 심사 등을 통해 공직을 이용한 부정한 재산의 증식을 방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부위원장은 윤한홍 의원, 위원은 강선우·김영배 의원, 김윤우·서영득·이상갑·장윤미 변호사, 장인재 민주연구원 자문위원, 전주혜 의원, 정양석 미래통합당 당협위원장이다. 위원 임기는 2년이고, 1회 연임이 가능하다.

 

 

【박민표 국회공직자윤리위원장 약력】

▷ 1963년 인천 출생

▷ 1986년 서울대 법학과 졸업

▷ 제28회 사법시험 합격

▷ 법무부 인권국 인권국장

▷ 법무부 법무연수원 연구위원

▷ 대검찰청 형사부 형사부장

▷ 대전지방검찰청 검사장

▷ 서울동부지방검찰청 검사장

▷ 대검찰청 강력부 강력부장

▷ (현) 박민표 법률사무소 변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